유아교사가 지각한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유형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파워포인트
보육교사교육론
유아교사가 지각한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유형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대처방안
보육교사교육론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는 구성된 개인의 행동 및 집단의 역할,구성원들의
상호작용, 교육내용의 선정, 교사의 행동양식, 학습방법에 영향을 미친다고
이야기 하며 조직문화유형을 분류함
2. 분류된 조직문화유형 - 위계문화
- 혁신문화
- 합리문화
- 집단문화
3. 교사들은 동시다발적으로 다양한 행동을 해야하고,의사결정을 해야하는 등
고도의 정신노동을 요구하는 일에 종사하기 대문에 그 어떤직종보다도
더 복잡하고 다양한 직무스트레스를 겪는다
.
Ⅰ.서론
분류된 조직문화유형
스트레스대처방법
보육교사교육론
Ⅰ.서론
-소망적사고
-정서적완화
-문제회피
-문제해결대처
-조력추구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유아교사가 지각한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 유형이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안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분석
교사들이 효율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교육환경의 기초자료 제공
4.
보육교사교육론
Ⅰ.서론
연구 문제
유아교사가 지각한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 유형에
따른 교사의 직무스트레스는 어떠한가?
2.유아교사가 지각한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 유형에
따른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대처방안은 어떠한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