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며 살아요 - 유아교육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랑하며 살아요
1. 활동형태 : 언 어
2. 활동목표 : 친구와 협동하며 즐겁게 게임 한다.
여러 가지 상황에서의 예절을 이해한다.
3. 준비물 : 게임 판, 규칙 판, 그림카드(예절을 잘 지킨 그림,
그렇지 못한 그림), 주사위, 말 4개
4. 연 령 : 만 4세
5. 활동방법 :
① 게임 판을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게임 판 모양이 어떻게 생겼니? 그래, 하트 모양으로 생겼구나.
너희들은 하트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니? 하트에는 어떤 마음이
담겨 있을까?
② 그림카드를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어떤 상황인 것 같니?
이 친구는 바르게 행동한 것 같니?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이 빨간 동그라미와 파란 동그라미가 붙여진
그림들은 어떻게 다를까?
③ 게임규칙에 대하여 알아본다.
어떤 규칙들이 있는지 우리 함께 읽어볼까?
④ 게임순서를 정하고, 게임 한다.
⑤ 게임을 평가한다.
게임은 어땠니?
규칙은 어떻게 바꾸어 볼 수 있을까?
우리는 아까 이야기했던 것처럼 이런 상황에서 예의
바르게 행동할 수 있겠지?
하트에는 우리가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위해 주는 예의 바른 마음이 담겨 있었구나.
. 확장활동
①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할 예절에 대해 이야기 나눈 후 책을 만들 수 있다.
7. 활동자료 :
* 게임규칙 판

사랑하며 살아요. < 게임 방법 >
그림카드를 잘 섞어 뒤집어 놓고, 말을 나누어 가진다.
순서를 정하고,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수만큼 자신의 말을 옮긴다.
말이 하트표시에 도착하면 그림카드를 1장 뒤집는다.
뒤집은 카드에 빨간 동그라미는 바르게 행동한 그림, 파란 동그라미는 그렇지 못한 그림이다. 빨간 동그라미가 나오면 앞으로 2칸, 파란 동그라미가 나오면 뒤로 1칸 간다
도착점에 빨리 도착한 사람이 이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유아의 이해를 위한 내용요소영유아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보육실습의 내용은 위에서 밝힌 참가실습의 각 내용요소들에 대하여 터득한 도구작성의 요령이나 방법 등을 적용하여 보육실습의 필요에 따라 교육의 실제에서 요구되는 정보나 자료를 얻기 위하여 어떤 요소이든 그들에 대한 실제적인 조사활동을 할 것을 강조한다. 물론 모든 내용요소에 대한 보육적 활동은 제한된 시간 안에는 다 이루어질 수는 없으나 실제지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 (A+ 레포트)(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4 공통) 바람직한 유아교육기관 운영위해 인력자원의 역할 및 자질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나 나아가 모든 생물을 사랑하며, 성실하고 사려 깊고, 모든 일에 적극적이며 자발적으로 임할 수 있는 인성의 소유자여야 한다. 다른 사람들과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며, 남 을 배려하고 사회를 위하여 봉사할 수 있는 자세와 태도를 가져야 한다. 이 자료는 바람직한 유아교육기관 운영위해 인력자원의 역할 및 자질에 대하여 분석한 A+ 레포트이다.II. 본론유치원 교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

  • 보살핌의 텍스트로서의 유아교육과정 이해
  • 사랑하며 가르치기3장. 교사로서의 사랑과 어머니로서의 사랑4장. 어머니들 그리고 교사들5장. 페미니스트 연구에서 협력, 관계 그리고 사랑6장. 사랑으로 가르치기에서의 이슈들< Ⅰ. 유아교육과정의 탐구 >• 교육과정-> 윤리적 가정에 따라 그 의미 실체, 구조, 이미지의 변화.• 지금까지 유아교육과정 담론은 인식론적 틀에 갇혀 윤리적인 문제를 상대적으로 평가 절하함.• 유아기는 기본생활습관, 원만한 인간관계 및 도덕성을 포함한 인성의

  • 주제나 덕목을 도덕적 시각에서 분석, 도덕교육 자료로 활용방법 모색
  • 교육 방향근래 자녀 세대의 효 사상이 약화됨에 따라서 부모 세대의 태도에도 변화가 생겼다. 자신들의 노후를 자녀들이 보살펴 주리라는 기대가 없어지자, 부모들도 자녀에 대하여 거리를 두기 시작한 것이다. 죽는 날까지 경제력을 장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위기감에서, 자식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주어도 아깝지 않다던 옛날의 태도를 버리게 되었고, 가족 간의 사랑이 크게 약화되었다. 가족 간의 사랑의 약화는 젊은 세대를 위해서도 결코 바람직

  • [유아교육] 교회운영어린이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교육의 중요성 및 목적1) 기독교 유아교육의 중요성“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 이는 유아기에 이미 형성된 사고와 행동들은 성인이 되어서도 그가 이미 습득한 습관과 행동을 버리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가정에서 부모가 유아에게 날마다 예배를 통한 성경교육과 유아교육기관에서 기독교 유아교육의 실시는 유아가 성인이 되어서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예수님을 전하는 유아로서 살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