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P - 1)OHP개념 2)OHP구조 3)OHP조작방법 4)OHP특성 5)투시물(TP)의 활용법 6)투시물(TP)제작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 차 -
Ⅰ. 서론
1)교수매체의 필요성
Ⅱ. 본 론
1)OHP개념
2)OHP구조
3)OHP조작방법
4)OHP특성
5)투시물(TP)의 활용법
6)투시물(TP)제작 방법
Ⅲ.결 론
1)OHP활용시 유의점
2)관련 논문 및 단행본
Ⅰ.서 론
유아 교육에서 교수-학습 활동의 중심은 교수 매체이다. 그러므로 유아들에게 좀 더 효율적이면서도 흥미롭고 과학적인 교수 매체를 제공하기 위해 유아 교육 관련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게 된 분야 또한 교수 매체이기도 하다.
유아들은 성인과 달리 감각에 의존한 지각적인 사고가 논리적 사고에 우선한다. 즉 선천적으로 탐색하고자 하는 본능과 새로운 것을 학습하고자 하는 기본 능력을 갖고 태어나는데 그것은 직접 만져 보고, 냄새 맡고 두들겨 보고, 관찰하고, 움직이는 가운데 많은 것을 배운다는 것이다.
유아들의 경우,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유아의 활동을 유발시키고, 자극하는 교수자료가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유아를 위한 교수 매체는 유아의 활동을 학습으로 연결시키고, 구체적 경험을 제공하고, 유아들의 학습 내용을 통합하도록 돕는 제반 요인들과 그 과정을 포함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유아 교육 현장에서 대집단 활동 시 주로 사용하는 교수 매체로는 OHP, 슬라이드, VTR, 실물 화상기 등이 있다. 이 장에서는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육 자료로 많이 사용되는 OHP에 관해 알아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OHP의 개념
스크린 위에 영상을 확대 투영할 수 있는 광학계 투영 기기물, 즉 실물환등기이다. 원래 명칭은 오버헤드 프로젝트(OHP: overhead projector), 오버헤드 트랜스 페어런시(overhead transparency)이며, 교육자가 자기의 머리 너머 뒷면에 있는 스크린에다 교재를 제시할 수 있다는 데서 이런 명칭이 붙었다.
OHP는 투과형 영사기로 1970년대부터 교육현장에 보급된 시청각 기기이다. OHP는 다른 매체와 달리 일반 오락을 위해서 또는 타 분야의 것을 개작해서 교육에 도입한 것이 아니라, 특별히 교육용으로 개발되어서 가장 많이 쓰이는 매체라고 할 수 있다. OHP는 어떤 형태의 집단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특히 많은 학생이 한 곳에 모여서 영상을 제시할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2. OHP의 구조
< OHP의 구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6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 1)학습자특성연령, 지적 수준, 적성, 태도 등의 특성. 매체의 선택에 많은 영향. 교사가 매체에 갖는 태도나 사용 능력 등, 교사의 특성도 중요한 요인이 됨. 2)수업상황소/대집단, 교사/학생 중심, 설명식/발견식 수업 등의 교수전략 포함3)학습목표와 내용학습목표와 내용에 따라 매체 선정 변화 가능. 4)매체의 물리적 속성과 기능수업 상황, 내용의 맞는 매체 선택을 위해 시각, 청각, 시청각, 동작, 크기, 색채 등 고려함.5)수업장소의 시설매체를

  •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실물화상기,엔코더,디코더,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비디오,오디오, 학습기기(교육기기)OHP,멀티AV스위치
  • 2. 디코더1) 디코더와 비디오 장치의 연결 방법2) 디코더와 실물화상기(캠코더)의 연결 방법3) 디코더와 교내방송(일반방송)과의 연결 방법Ⅴ.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 비디오와 오디오의 사용법Ⅵ. 학습기기(교육기기, 교육기자재) OHP의 사용법1. 학습 과정2. OHP의 특성3. OHP 설치1) 삼각대 스크린2) 벽걸이 스크린4. OHP의 조작법5. OHP의 활용법1) 판서 방법2) 색채 효과법3) 합성 분해법4) 지시법 5) 평행이동법 6) 유동표시법7) 실물투영법

  • OHP 활용과 이해 - OHP의 개념 Ⅱ OHP의 구조와 조작 Ⅲ OHP의 활용법 Ⅳ OHP의 특성
  • ▣ 목 차 ▣ 서론 - 들어가는 말 본론Ⅰ. OHP의 개념Ⅱ. OHP의 구조와 조작Ⅲ. OHP의 활용법1) 기입소거법2) 겹치기법3) 작동 영사법4) 동화적 이용법5) 실물 투영법7) 이동표시법Ⅳ. OHP의 특성1) 장점2) 단점Ⅴ. OHP 활용시 주의사항 결론 참고문헌 서론시각은 다른 어떤 감각보다 우리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를 인지하는데 훨씬 우수한 감각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정보획득의 일차적인 수단으로 시각에 의존하고 있다.

  • [교육학] 교수매체의 종류와 분류fp
  • 6) 포스터와 만화포스터는 정보를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만드는 시각자료이며 이에 반해 만화는 간결성과 해학성, 그리고 속도감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효과적인 매체이다. 3. 투사매체1)시각 매체 시각 매체란 자료를 제시할 때 광학적이나 전기적인 투사 방법을 사용하여 자료를 제시하는 것이다. 이것을 활용한 것에는 슬라이드, TP등이 있으며 이의 활용을 위한 매체로는 슬라이드 프로젝터, OHP 등을 꼽을 수 있다. 광학적이나 전

  • [유아교수매체, 유아교육매체] 유아교수매체의 개념과 특성 및 활용방법
  • 유아교수매체의 개념과 특성 및 활용방법1. 들어가며 유아교육은 유아기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다. 유아기의 연령 범위는 시대나 학자 또는 국가에 따라 달리 정의되어 왔기 때문에 그 개념 규정이 명확하지 않다. 고대 희랍 시대에는 태어나서 3세까지를 요람기, 4세에서 6세까지를 유희기로 보고 이 시기 아동들의 기초 교육을 강조했다. 17세기의 교육 균등과 감각 교육을 주도했던 코메니우스는 태어나서부터 6세까지를 ,19세기 프뢰벨은 4세에서 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