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란트 이야기]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과
학번
이름
도서명
달란트 이야기
저자
이종선
독서 기간
출판사
토네이도
주제
자신에게 숨겨진 달란트를 찾고 사라지지 않게 잘 활용하자.
독후 감상 내용
고등학생 때 까지 책을 읽으면 항상 소설책을 읽거나 에세이를 많이 읽었다. 거의 사회문제에 관련된 사회문제에서도 청소년 관련 문제나 국제적인 빈곤이나 기아에 대한 이야기를 적은 책들을 많이 읽었다. 그러다가 대학생이 되어서 자기계발서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된 이유는 사회과학의 이해 수업에서 가끔씩 교수님께서 해주시는 책 소개를 듣고 부터였다. 한 번도 나는 나에 대해서 생각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그저 내 주변의 상황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행동 했는데 교수님의 반복적인 자기계발서 추천으로 나도 한 번쯤은 나를 돌이켜보고 나를 알아가는 기회를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에 읽은 『달란트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한다.
달란트 이야기의 머리말엔 아주 유명한 ‘벼룩 이야기’가 나온다. 높이뛰기를 엄청 잘하던 벼룩이 유리병에 갇혀 있다가 자신의 재주(=달란트)를 잃어버린 이야기이다. 자신이 가진 달란트를 쓰지 않고 내버려 두면 그 달란트가 남들보다 뛰어날지라도 사라진다는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를 머리말에 둠으로써 내가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전에 조금의 경각심을 가지고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주었다. 내가 모르는 나의 달란트는 무엇일까? 내가 내버려두고 있는 나의 달란트는 무엇일까? 궁금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를 한번 더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2. 자기개념 사정에 대한 질문들1) 당신은 누구와 무엇을 사랑하는가? 나의 가족, 친구, 또한 나와 관련된 모든 것.2) 당신이 상실한 사람은 누구이고, 무엇을 잃어버렸나? 없다.3) 당신은 누구와 무엇을 무서워하는가?어머니, 내가 목표한 것을 달성하지 못하는 것. 4) 삶에서 어떻게 상처를 받았었나? 사람은 삶에서 여러 상처를 받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상처를 어떻게 치료하는가가 중요하다. 긍

  • [교정복지] 민영교도소의 바람직한 운영방향
  • 를 붙들어 준 건 우리의 형사사법이었고, 교도소는 그 최후의 보루였던 것이다. 과연 그렇게 유지된 사회질서가 바람직했느냐에 대해서는 별 말이 많을 수 있지만, 어떻든 오늘날 우리사회의 건설에 있어서 형사사법과 교도소가 해낸 역할의 공로는 부정할 수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최근 들어, 우리의 교정행형이 예전 같지 않다는 이야기가 이곳 저곳에서 들려 온다. 위기가 운위(云爲)되는데, 그 징표는 우선 통계수치에서부터 발견된다. 꾸준히 증가

  • [독후감] 피터드러커의 `미래를읽는힘`을 읽고
  • 를 다룬다. 4부(1장) 혁신이란 새로운 세계관을 의미한다. 에서는 앞장들에서 언급되었던 내용들을 다시금 정리하면서 총20가지의 항목을 제시하고 혁신에 대한 구체적 행동지침을 제시한다. 5부(6장) 세계는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가? 에서는 고령화 사회에 대한 준비와 함께 노후에 대한 준비 그리고 평생학습을 통한 새로운 교양인의 출현과 함께 자원봉사자 시대가 도래 할 것임을 이야기 한다. 6부(1장)와 7부(1장)는 새로운 개념의 소개, 인간적인 면모

  • 교육신학의 문화적 접근 - 신학의 구조 - 비판적 접근
  • 를 경험하고 사회 변혁을 위해 문을 열고 대화하여야 한다. 교육방법은 비판과 가능성의 언어를 변증법적으로 사용한다. 비판적인 방법은 변혁의 과정이고, 가능성의 방법은 희망과 비전을 제시한다. 제 1부 현존하는 교육 모델 제1장. 한국 사회와 교육의 과제1.유교주의에서 본 가족 이야기 - 제1세대와 2세대를 걸친 제3세대의 오늘 이야기는 유교적가부장제도와 분단 사회의 문화 속에 놓인 가부장적이며 남성 중심, 관료적 계급의 성격을 지닌 이야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를 들어‘저는 1982년 충북 제천에서 2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식의 시간 순서 그대로 나열하는 천편일률적인 내용의 자기소개보다는 유년의 관심사나 흥미, 고향과 가족관계에 얽힌 여러 가지 일화들을 재미있는 이야기 중심으로 재구성, 즉 플롯을 짜는 것도 가능하다. 그렇게 하면 개성 있게 자신에 대한 인상을 깊이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솔직하되 남과 구별되는 자신만의 문장으로, 자신만이 경험한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