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습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기는 습관
할일도 많고 바쁜데 독후감을 쓰라하니 심적 부담이 되었다. 잡생각도 많이 나 책을 다 읽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이기는 습관(Winning Habit)! 은 삼성전자에서 마케팅 신화를 이룬 “전옥표” 씨가 회사에 몸담은 동안에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인생경험을 사례 별로 나누어 성공과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며 쓴 책이다
어느 것 하나 놓치기 아까울 정도로 뛰어난 내용으로 생활하면서 잊어버리고 나태했던 마음을 다시 추스르는 계기가 되었다. 책을 읽는 동안 저자의 부하로 근무했던 분들은 정말 많은 고생을 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멋진 상사를 만나서 많은 것을 배우고, 나도 앞으로 이런 상사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에서는 총알처럼 움직이기, 창조적 고통 즐기기,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하기, 마케팅에 올인 하기, 기본 놓치지 않기, 끝까지 물고 늘어지기’의 6가지 대주제 아래, ‘이기는 조직의 열정의 온도, 제안서의 차별화, 직원의 지독한 훈련, 실패의 교훈’ 등 22가지 세부적인 습관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본문 내용 중에 같은 일을 해도 즐겁게 하는 방법, 내가 하는 모든 일을 하느님께 바치듯 소중하게 하는 사람과 그냥 하는 사람과의 차이, 고통이 따르는 창조적 혁신에 기꺼이 사활을 걸어라, 당신이 공부할 학교는 바로 이곳 회사다, 가장 간단하게는 인사 잘하고 잘 웃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가 언급되어 있다.
이 책의 논점은 1등을 하고 말겠다는, 이기고 말겠다는 열정을 가진 사람만이 성공의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 하고 이기고 싶어 한다. 하지만 항상 성공만 하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실패도 하고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것이다. 항상 실패만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습관이 잘못 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습관을 보면 그 사람이 실패를 할지 성공 할 지 알 수가 있다.
사람들은 목표를 정할 때 대부분 명사형으로 목표를 설정한다. 두루뭉실한 목표를 만드는 것이다. 하지만 목표는 행동을 촉구하는 동사형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고는 성공을 할 수 없듯이 목표를 행동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또한 목표는 과대망상증이 아닐 정도로 높게 잡을 필요가 있다.
성공을 하고 싶으면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배우는 것도 자신의 일에 맞는 것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필요도 없는 것을 배운다는 것은 성공에 걸림돌만 될 뿐이다. 배움은 끝이 없다. 세상에는 많은 지식이 있고, 진리가 있다. 그것을 모두 배운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모든 곳에서 전문가가 될 수 없듯이 한 곳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인 것이다.
유명한 경영자나 기업가를 보면 모두 시간을 가치 있게 쓴다. 모든 사람에게는 똑같은 시간이 부여된다. 그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사람의 가치가 달라지는 것이다. 시간을 적게 쓰면서 일을 빨리 할 수 있는 것은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열심히 하고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여 원하는 위치에 있다고 하더라도 기본을 망각하면 안된다. 자신이 전문가라 하여서 기초가 되는 일을 망각한다면 초심을 잃는다면 곧 쓰러지게 된다. 정상에서 자리를 지키는 방법은 끊임없이 자신을 개발하는 것이다.
예의를 지키는 것도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인사 하나라도 열심히 한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다. 미소 하나에도 성공으로 갈 수 있다. 어느 누가 인사하는 사람을 싫어하고 웃는 사람 얼굴에 침을 뱉을 수 있겠는가?
잘하는 사람을 따라하는 것도 성공으로 가는 방법이다. 자신은 성공으로 가는 방법을 모른 채 열심히 한다고 성공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잘하는 사람이 어떻게 하는지 보고 그것을 벤치마킹한다면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정상의 기업이나 정상에 있는 프로들은 모두 성공한 이유가 있다. 가만히 있다고 성공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남과는 다른 방법을 사용했기에 현재의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이다.
집요함도 때로는 필요하다. 에디슨이 400번의 실패를 딛고 전구를 만들었듯이 집요함도 필요한 법이다. 에디슨이 포기를 했다면 우리는 지금 밤에 깜깜한 거리를 걷고 있어야 할지도 모른다. 한 번 아니라고 해서 바로 그만둔다면 안 된다. 두 번, 세 번 계속해서 시도하고 건드려 봐야 한다. 그렇다고 안 되는 일에 계속해서 시간을 끄는 일도 안 된다. 안 되는 일도 있는 법이다. 안되는 일에 계속해서 시도한다면 다른 업무에 결국 방해를 주고 발전할 수 없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기는 습관을 읽고 - 변하지 않는 성공 패러다임
  • 이기는 습관을 읽고 - 변하지 않는 성공 패러다임이기는 습관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이기는 조직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일을 축제로 만들어라 라는 단락은 앞으로의 직업관에 대한 생각들을 정립할 수 있던 부분이었다. 문제가 생기고 숙제가 많아지기를 은근히 기대하며 취미생활을 하듯이 일을 하는 사람을 열정맨 이라고 표현하고 있었다. 취미생활을 하듯이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람을 사랑하듯 일을 사랑하는 사람이 아닐

  • [독후감]이기는 습관 - 분석 및 독후감
  • - 목 차 -Ⅰ. 서 론Ⅱ. 이기는습관 내용분석제1장 총알처럼 움직인다. 동사형 조직제2장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 프로 사관학교제3장 쪼개고 분석하고 구조화한다. 지독한 프로세스제4장 마케팅에 올인한다. 체화된 마케팅적 사고제5장 기본을 놓치지 않는다. 규범이 있는 조직문화제6장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 집요한 실행력Ⅲ. ‘이기는 습관’ 감상문참고 자료Ⅰ. 서 론작가는 마케팅 수장으로, 유통사령관으로, 기업의 경영자로 수많은 사람

  • [경영학, 독후감, 서평] 이기는 습관 독후감/서평
  • 이기는 습관(Winning Habit)을 읽고제 목 : 이기는 습관지 은 이 : 전옥표 출 판 사 : 샘앤파커스- 목 차 -* 책 소개Part.1 총알처럼 움직인다.(동사형 조직)습관.1 고객을 향해 움직이는 ‘동사형 조직’으로 변신하라.습관.2 이기는 조직은 열정의 온도가 다르다. 일을 축제로 만들어라.습관.3 시간이라는 무질서한 흐름에 조직을 놓아 기르지 마라.습관.4 고통이 따르는 창조적 혁신에 기꺼이 사활을 걸어라.Part.2 창조적 고통을 즐긴다.(프로 사관학교)

  • [사회과학 개론] 이기는 습관을 읽고나서
  • 이기는 습관을 읽고서글을 시작하며우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은 소리없는 전쟁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끔 해본다. 되돌아본 세상은 너무도 빠르고 각박하고 치열하기 그지없다. 초,중,고의 12년을 숨가쁘게 달여온뒤 대학에서 약간의 휴식시간을 가지고 나면 이제는 학교시절때와는 비교도 할수 없는 엄청난 사회생활의 고통이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또다시, 결혼이다, 출산이다, 집장만이다 하는 인생의 고달픈 레퍼토리가 펼쳐지는 것이다. 다람

  • [독후감] <이기는 습관> 감상문
  • 감상문은 삼성이라는 최강 조직, 그 중에서도 시장을 혁신하고 변화와 성과를 극대화한 전설적 조직을 이끌었던 명사령관 전옥표가 실전의 싸움에서 성공을 맛보는 방법에 대한 필생의 원칙과 지침들을 주옥같이 풀어놓은 책이다. 최근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는 성공학 관련 서적 중 만이 가지는 독특한 매력은 뜬구름 잡는 식의 뻔한 충고들이 아닌, 실전과 현장에서 직접 적용될 수 있는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