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과 현실, 실명과 익명, 온라인 매체와 네티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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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이버 공간과 현실, 실명과 익명, 온라인 매체와 네티즌
온라인 매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매체의 종류
ㆍ문자 매체 : 백과사전, 잡지, 신문, 전문 서적, 각종 안내 책자, 홍보 책자 등
ㆍ음향, 영상 매체 : 텔레비전, 라디오, VTR 자료
ㆍ전자 매체 : 인터넷, 컴퓨터 통신 등
온라인 매체의 정의
☞ 매체란 무엇인가를 누구에서 전달한다는 의미로 TV, 라디오, 신문 등을 매체산업으로 지정해왔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인터넷 발달과 확장으로 모든 매체산업들이 합쳐진 인터넷매체로 접목되어가고 있다. 즉, 온라인 매체란 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새로운 의사소통인 것이다.
온라인 매체의 특징
1. 개방성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필요로 하는 것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볼 수 있고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하지만 모든 자료가 열려 있더라도 제한이 있기 마련이다. 예를 들면 금 자료가 모두가 열어 볼 수 있다면 문제가 될 것이다. 이러기 때문에 본인 인증 같은 시스템을 도입한 듯하다.
2. 다양성
인터넷 매체의 장점 중 하나가 다양성 일 것이다. TV나 신문, 라디오 등, 모든 것이 한곳에 모여 있고, 그것들을 바로 열람하거나 필요한 것을 조금의 시간을 투자하면 해결가능한 곳이 이곳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인터넷 매체가 없다면 만약 어떻게 될까? 엄청난 불편을 초래할 것이 눈에 훤하다. 다양성을 토대로 그만큼 없는 자료가 없을 것이다.
3. 쌍방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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