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비평교육론 -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예비평교육론
교수·학습지도안
목차
Ⅰ. 학습자 분석 및 수업 환경 분석
Ⅱ. 단원 설정
Ⅲ. 지도상 유의점
Ⅳ. 본시 학습지도안
Ⅴ. 부록 - 학습지
Ⅰ. 학습자 및 수업환경 분석
1. 학습자 분석
성실고등학교(서울 지역 남녀공학) 2학년 3반 34명.
문학수업에 흥미와 열의를 갖고 참여하는 학생들.
자유롭게 토론·토의 하는 분위기의 학급으로 의견 상호교섭이 원활함.
모든 학생의 문학이해 수준은 대체적으로 고른 편.
이전차시(1차시)에 작품(‘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에 대한 수업을 통해 1980년 시대배경, 시 인 그리고 교과서에 대해 숙지한 상태.
2. 수업환경 분석
구분
상세내용
활용방안
교실
환경
교실규모
약 80m²
수업시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수학습(수업)의 이론적 근거를 마련. 교사에게 ‘왜 그런 수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제시. 교사의 교육실천을 지원하는 학문으로, 교사의 수업생활지도학급경영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8.교육방법학①수업설계 : 수업목표를 학습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성취시키기 위해, 수업의 여러 과정을 체계적으로 계획하는 과정.②교수-학습이론 : 주어진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학습이 잘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효율적인 절차는 무엇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학습자의 맥락화에 대한 탐구, 학습자와 수용맥락 간의 상호작용, 학습자 수용맥락의개방성, 학습자 삶의 맥락과의 연계로 정리한다.Ⅴ장의 1절에서는 맥락 중심 문학수업 방법을 구안하고, 2절에서는 맥락 중심문학수업 모형을 교수・학습의 절차와 활동 내용을 포함하는 일반적인 수업 모형인 계획, 진단, 교수・학습 활동, 평가 단계로 나누고, 교수・학습 활동은 도입및 인지, 텍스트 읽기를 통한 이해, 해석을 통한 구성, 조망과 비평을 통한 재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학습장, 생태학습장 등을 만들어 전국의 많은 아이들이 모일 수 있을 만큼 넒은 공간에서 아이들이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동화 같은 꿈의 나라를 만들고 싶다”고 포부 밝히며 미소를 지어 보였다.윤영기-정크아트, 폐품에 생명을 불어넣는 마술사 - 정크아트예술가사람들에게 버려진 플라스틱, 가구, 고철덩어리 등은 가만히 놓아두면 쓰레기다. 하지만 새로운 손길을 거치면 새 생명을 얻게 된다. 무(無)에서 유(有)가 창조되고 쓸모없는 고철덩어리

  • [시가교육론] 교과서 작품 속 모호성과 객관적 상관물
  • , 『향수 :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힐 리야』, 깊은샘, 1994.최미숙 외,『국어교육의 이해』, 사회평론, 2009.James Gribble, 나병철 역, 『문학교육론』, 문예출판사, 1983.『문학(상)』, 금성출판사.임갑, 「언어, 문학, 정치」, 1966.장일우, 『현대시의 음미:그 난해성에 대한 고찰』.《문학예술》, 1957.4.《시작(詩作)》, 1955.10, 세대, 1966.《조선일보》, 1936.10.6《조선 중앙일보》, 1934사이트http://blog.naver.com/mukungdong/20014865845http://blog.naver.com/kmicarus/10013404664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습경험과정으로서, 위에서 말한 교육목표의 설정,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과는 달리, 실제로 전개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양한 요인의 상호 작용을 의미 있게 통찰하는 종합적 사고 체계가 필요하다. 학습경험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로서는 ① 학생의 발달 단계, 특성 및 적성, 지능 ② 교사의 성격, 교육적 배경 및 지식 수준, 가치관 및 목표 의식, 교수 방법 및 기술 ③ 교육목표의 성격, 교육내용의 종류 및 구조, 조직 방식 ④ 교수조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