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비평교육론 - 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문예비평교육론
교수·학습지도안
목차
Ⅰ. 학습자 분석 및 수업 환경 분석
Ⅱ. 단원 설정
Ⅲ. 지도상 유의점
Ⅳ. 본시 학습지도안
Ⅴ. 부록 - 학습지
Ⅰ. 학습자 및 수업환경 분석
1. 학습자 분석
성실고등학교(서울 지역 남녀공학) 2학년 3반 34명.
문학수업에 흥미와 열의를 갖고 참여하는 학생들.
자유롭게 토론·토의 하는 분위기의 학급으로 의견 상호교섭이 원활함.
모든 학생의 문학이해 수준은 대체적으로 고른 편.
이전차시(1차시)에 작품(‘새들도 세상을 뜨는구나’)에 대한 수업을 통해 1980년 시대배경, 시 인 그리고 교과서에 대해 숙지한 상태.
2. 수업환경 분석
구분
상세내용
활용방안
교실
환경
교실규모
약 80m²
수업시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