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프로이트식 치료를 받는 여교사 – 예술과 포르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정일 profile

2.시의 해석

3.포르노그래피와 예술

4.포르노의 문제점

5.포르노의 규제
본문내용
3.포르노그래피와 예술
1. 포르노의 원래 의미
- 포르노는 포르노그라피의 약자 - 포르노그라피: 성애를 다루는 하나의 예술
- pornography의 어원 : 그리스어 pornographos
pornoe(창녀, 여자포로) + graphos(문서)
- 성적인 성질의 표현을 통해서 정숙함을 의도적이고 공개적으로 침해하는 것 - 천박한 성질, 뻔뻔스러움, 저속함, 야비함 때문에 좋은 취향을 침해하거나 충격을 주는 것 - "외설성"
②남성의 여성에 대한 권력형태
2.포르노그래피와 미술, 그리고 외설
포르노는 그 근본에 있어서 성적 억압과 금기에 도전하는 현대적 섹슈얼리티의 불순한 자의식이자 검열과 권력에 시달리는 무정부적 진실의 공간이다. 포르노의 이러한 면들은 예술의 원칙과 상당부분 일치한다. 예술이란 '감동'이며 감동 emotion 이란 '휘젓다' emote의 명사형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안정된 사회질서를 휘젓는 하나의 힘이다. 아방가르드 예술가는 사회 속에서 편안하고 안락한 것을 생산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정체된 사회를 뒤흔들고 파괴하며 새로운 힘을 부여하는 전사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jwsh6***
    (2005.05.16 00:32:27)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예술가(?)의 직관에 따랐는지 밖으로 나간다. 누군가 밖에 있으리란 예감에서다. 셰릴은 숲에서 나뭇가지들의 습격을 당하고 이곳을 떠나겠노라고 광분한다. 나뭇가지들의 습격은 흡사 강간미수 같다. 혹은 컬트 종교의 제사에서 희생물로 바쳐지는 의식같다. 차를 타고 다리를 향해 가지만, 다리는 끔찍하리만치 끊어져 있다. 애쉬는 동생인 셰릴(과 관객)에게 2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모두 셰릴에 대한 구원을 빙자한 것이었다. 처음에는 나무들로

  • [사회복지] [사이버 중독]인터넷 중독에 대한 대응방안
  • 받는 관계로 발전시켜야 한다. Ⅲ. 결 론어떤 경로를 통해 사이버 공간에 입문하게 된 초보자들은 현실세계와 다른 아름다운 글과 그림, 음악이 함께 하는 새로운 미디어의 매력, 새로운 친구를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설레임, 새로운 로맨스에 대한 막연한 기대, 내 배우자에게 들어보지 못한 달콤한 말과 글, 내 생활과는 다른 무엇이 있을 것 같은 기대감, 내 존재에 대한 재발견, 동창 홈페이지 등을 통한 잃어버린 친구들과의 재회 등 무궁무진한 사이

  • 감성지능, 공감, 배려윤리 고찰 - 초등도덕교육에의 적용
  • 받는 사람간에 맺어진 관계를 의미한다. 나딩스는 이러한 배려의 관계의 원형으로서 어머니와 자식간의 배려의 관계, 곧 모자녀간의 배려관계를 들고 있다.나딩스에 따르면 배려는 배려의 관계 안에서 이루어지고 완성된다. 배려는 또한 배려를 받는 사람의 응답을 통해서 완성된다. 관계 윤리는 그 관계의 근거가 되는 감정을 고뇌가 아니라 기쁨으로 보고 있다는 특징을 갖는다. 가장 자유로운 의식을 가지고 시작하는 외롭고 공허한 철학자들은 고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독서한다.➂ 실제 언어사용을 위한 국어규범을 익히고 국어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탐구한다.전문과 세부목표로 구분하여 제시2. 목표3. 내용구성2007개정 교육 과정2009개정 교육 과정-독서-지식-독서의 특성-글의 특성-독서의 과정과 방법-독서의 맥락-독서의 역사와 가치글의 유형-목적정보전달설득사회적 상호작용정서표현-제재인문, 사회, 과학, 예술.-시대고대, 중세, 근대-지역국내외기능-독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