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개요서 입론 반론 최종 주장 증거 카드 논지 체벌은 필요악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토론 개요서(입론, 반론, 최종주장, 증거카드)
토론 개요서
(입론 : 찬성 측) 논지: 체벌은 필요악이다.
차 례
내 용
증거 자료
머리말
(토론의 쟁점과 배경)
-체벌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부터 교육의 현장에서 학생지도 수단으로 사용되어왔음.
-학교체벌이 계속 논란에 오르면서 2010년 서울시 교육청의 학교체벌 금지를 시작으로 경기도 그리고 전국이 학교체벌 금지가 되었음
·
(핵심적인 개념의 정의)
체벌: 훈육의 한 방법으로서 특정의 행동을 중단하도록 하기 위해 신체적 고통을 가하는 것.
논거1
(설명)
[교권이 붕괴되고 있다.]
-2013년 교권회복·교직상담 활동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교총에 접수된 교권침해 상담사례는 총 394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2년 335건에 비해 17.6% 증가했고 지난 2009년(237건)과 비교하면 5년 새 60% 이상 늘었다.
-현재 전국에는 교권보호지원센터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이는 교권 침해를 받은 교원에게 상담 및 치유, 법률 지원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이를 활용하는 교원이 많지 않아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 높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축의 사회사(산업혁명부터 포스트모더니즘까지)
- [독후감] 전태일평전
- 고래가 가는 곳 독후감
- [A+우수자료]국가대표[국가대표영화감상문][영화감상-국가대표][스포츠영화감상문]
- A+ 서평_노력의 배신을 읽고 나서
- 영문 인센티브 장려금 계약서 INCENTIVESHAREAWARD AGREEMENT
- 독후감_환경 호르몬 어떻게 해결할까_저자 박태균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작가가 전하려는 현실비판 메시지분석과 나의의견정리 및 모두에게 복된 새해 읽고 느낀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서평
- 모두에게 복된 새해 독후감 - 모두에게 복된 새해 줄거리 요약과 인상깊었던 내용 및 읽고나서 느낀점
- 프레임 프레임 줄거리 프레임 독후감 프레임 느낀점 프레임 감상문 프레임 내용 프레임 요약 프레임 서평 프레임 독서 감상문 프레임 독서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