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개요서 입론 반론 최종 주장 증거 카드 논지 체벌은 필요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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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토론 개요서(입론, 반론, 최종주장, 증거카드)
토론 개요서
(입론 : 찬성 측) 논지: 체벌은 필요악이다.
차 례
내 용
증거 자료
머리말
(토론의 쟁점과 배경)
-체벌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부터 교육의 현장에서 학생지도 수단으로 사용되어왔음.
-학교체벌이 계속 논란에 오르면서 2010년 서울시 교육청의 학교체벌 금지를 시작으로 경기도 그리고 전국이 학교체벌 금지가 되었음
·
(핵심적인 개념의 정의)
체벌: 훈육의 한 방법으로서 특정의 행동을 중단하도록 하기 위해 신체적 고통을 가하는 것.
논거1
(설명)
[교권이 붕괴되고 있다.]
-2013년 교권회복·교직상담 활동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교총에 접수된 교권침해 상담사례는 총 394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2년 335건에 비해 17.6% 증가했고 지난 2009년(237건)과 비교하면 5년 새 60% 이상 늘었다.
-현재 전국에는 교권보호지원센터가 설치·운영되고 있다. 이는 교권 침해를 받은 교원에게 상담 및 치유, 법률 지원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하지만 이를 활용하는 교원이 많지 않아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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