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스읽고분석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제목: “딥스” 읽고 분석하기
1. 접수 상담 내용에 따라 정리하기
① 아동에게서 얻은 정보
- 오게 된 경위
딥스는 학교에서 또래와 어울리지 못하고 또래뿐만 아니라 교사와 다른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큰 어려움을 격고 있어 학교에서 다룰 수 없는 학생으로 분류되어지는 아이이다.
친구들이 접근을 해오면 무척 공격적으로 반응을 하고, 사람들과 직접 교류 하는 것을 싫어해 딥스에게 교구를 전달하고자 할 때는 딥스의 주변에 내려놓으면 조심스럽게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집에 귀가를 할 때는 심각하게 거부를 하기도 한다. 이러한 특별한 모습을 보이는 딥스를 위해 딥스를 교육하시는 선생님들께서는 딥스의 부모님과 상의를 하고 딥스를 전문 상담가인 액슬린 박사님께 치료를 맡기기로 결심했다.
- 가족 관계
딥스의 아버지는 무척 유명한 과학자이지만, 예민하고 냉정한 사람이다.
딥스의 어머니는 딥스를 출산하기전 성공한 외과의사로 성공의 길을 가고 있었으며, 이러한 엄마를 아버지는 무척 자랑스러워 했다.
딥스에게는 한 살 차이인 여동생 도로시가 있는데 모든면에서 완벽하고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딥스의 부모님의 양가에서 모두 인정받는 존재들이며, 딥스는 할머니를 무척 좋아한다.
- 학교 생활
사립학교에 2년째 다니고 있는 딥스는 선생님이 다가가 외투를 입히려고 하면 공격적으로 덤비고, 큰 소리로 울부짖는 경우도 있었다.
입학때 보다는 약간의 진전이 있기는 했으나, 대체로 움직이이 많지 않고, 벙어리처럼 있거나, 교실을 기어다니며 물건들을 관찰하고, 누군가가 공처럼 웅크리고 눈을 마주치지 않고 대답도 하지 않았다.
몸을 앞뒤로 격렬하게 흔들거나 손가락을 빨기도 하고, 친구들이 다가오면 짜증을 내거나 엎드려 꼼짝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딥스는 선생님이 책을 읽어주면 마치 글을 읽을 줄 아는 것처럼 인쇄된 글자들을 응시하고, 딥스가 듣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도 한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딥스` 에 대한 내용분석과 줄거리요약 및 독후감
  • 목차1. ‘딥스’의 저자소개2. ‘딥스’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3. ‘딥스’의 등장인물 분석4. ‘딥스’를 읽은 후 나의 감상문1. ‘딥스’의 저자소개버지니아 M. 액슬린오하이오 주립대학의 교수이자 저술가. 심리적, 정서적 장애아들을 위한 놀이치료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았다. 어린이의 입장이 되어 그들의 닫힌 마음을 여는 독특한 치료법을 『놀이치료』라는 책으로 소개하였고, 시카고 대학, 뉴욕의과대학, 콜롬비아 사범대학에서

  • 딥스를 읽고 한교사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쓰시오
  • 딥스를 읽고 한교사가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해 보았다. 무엇보다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한 사회의 엄중한 시선 속에서 교사가 적합한 자질을 갖추어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 하기 위해서는 사회가 요구하는 교사상에 가까워지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그러나 사회가 요구하는 이상적인 교사상의 정립은 앞서 제시한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하여 쉽지 않은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사회의 요구와 기대는 높아가는 가운데 교사는 스스로

  • 딥스 독후감- 핵심내용 분석과 깨달은 점을 중심으로
  • 딥스는 어두운 어린시절을 보냈고 한동안 삶의 그늘에서 살았다. 그러나 이제는 그 어둠에서 벗어나 자신이 인생의 그늘과 양지를 잘 대처해 갈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세월이 흘러 어느 날, 박사는 딥스의 소식을 우연히 접하게 됐다. 15살이 된 딥스는 여전히 영재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총명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모든 사람과 사물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아주 예리하고 훌륭한 지도자감이란 평을 받고 있었다. 3. 깨달은 점마지막장까지 다 읽고

  • 2주2강에서 아동기에 발생하는 이상발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상발달은 정상발달의 실패로 아동의 그 발달수준에 적합하지 않은 행동이나 문제 행동을 말합니다(딥스)를 읽고, 딥스가 보이는 이상발달을 찾아 기술하시오
  • 딥스와 함께 개발하고 적용해 나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딥스의 이상발달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가족, 교사, 전문가들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가정에서의 지원과 교사의 적절한 교육 방법을 통해 딥스의 이상발달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전문적인 도움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언어 치료사, 행동 분석사 등의 전문가들과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딥스의 이상발달은 다양한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개별화된 지원과 교

  • [독서감상문][A+]딥스를 읽고..
  • 딥스의 성장에 대한 정리가 있었다. 딥스는 어렸을 때 어두운 시절을 보냈고, 한동안 삶의 그늘 속에서 살았다. 그러나 그는 그 어두운 시절로부터 벗어나 자신이 인생의 그늘과 양지를 잘 수습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발견할 기회를 가졌다. 그리고 그는 총명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감수성이 예민한 인간으로 성장해 갔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딥스라는 아이에 대해 내가 가지게 된 경외감은 말로 다할 수 없었다. 어쩌면 태어나기 전, 어머니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