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2강에서 아동기에 발생하는 이상발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상발달은 정상발달의 실패로 아동의 그 발달수준에 적합하지 않은 행동이나 문제 행동을 말합니다(딥스)를 읽고, 딥스가 보이는 이상발달을 찾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7 / 2023.07.07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주2강에서 아동기에 발생하는 이상발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상발달은 정상발달의 실패로 아동의 그 발달수준에 적합하지 않은 행동이나 문제 행동을 말합니다(딥스)를 읽고, 딥스가 보이는 이상발달을 찾아 기술하시오
목차
서론
딥스가 보이는 이상발달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
딥스의 이상발달의 원인
딥스의 문제 행동의 의미 및 목적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이상발달은 아동의 정상적인 발달 과정에서 벗어나는 특징을 가리키며, 그로 인해 아동의 행동이나 기능이 발달 수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딥스의 이상발달을 살펴보면, 구체적인 예시를 통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본 논문에서는 딥스의 이상발달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를 제시하고, 그 이상발달의 원인과 문제 행동이 갖는 의미 및 목적에 대해 탐색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문헌
김영일, 박진미, 이영혜 (2018). 아동과 청소년의 행동문제 평가와 상담. 학지사.
박지은 (2016). 딥스 행동분석학적 특성과 행동분석치료의 효과. 한국방사청소년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또래상담이 중학생 집단따돌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그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으나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기는 중학교 1,2학년으로 조사되었다(청소년폭력예방재단 2102). 중학교 1,2학년은 청소년기로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볼 때 아동이 성인이 되어 가는 과도기적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청소년들은 아동기적 발달환경에서 성인의 발달환경으로 이행해 가는 두 환경 간의 교차된 영역을 갖게 되어 많은 문제를 발생시킨다. 또한 청소년기에는 학교에서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그만큼 또래관

  • 인지치료 레포트
  • 그의 사고를 재평가. 수정함으로써 그가 전에는 극복할 수 없다고 생각한 문제나 상황에 대처하는 것을 학습한다. 인지치료자는 환자가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 보다 더 현실적이고 적응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도움으로써 증상을 경감시킨다. 인지치료에서는 다양한 인지적 책략과 행동적 책략을 사용한다. 인지적 기법은, 환자의 잘못된 생각과 부적응적인 가정을 파악하고 검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지적 접근은 매우 특수한 학습경험들로

  • [가족생활교육]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자녀 프로그램
  • 문제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서로 합의점을 도출해 보는 경험을 해 봄으로써 유아들은 아주 서서히 민주 시민의 소양을 갖추게 된다. 민주 사회 건설의 주체는 민주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할 수 있는 국민이다. 이러한 국민은 유아기부터 민주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도록 교육을 받음으로써만 길러진다. 4. 유아 교육은 국가 인적 자원을 길러낸다. 유아기는 시기적으로 발달에 적합한 교육적 자극을 필요로 한다. 유아가 받는 발달에 적합한 자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아동의 발달 과정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순서가 있음 : 선천적인 것은 오직 원초아뿐이며, 자아는 영아와 유아기를 거쳐 나타나고, 초자아는 그 이후에 나타남.-원초아와 초자아는 무의식 수준에서, 자아는 의식 수준에서 작동. 자아는 각각의요구를 들은 후에 판단을 내려 행동으로 옮김-1차적 과정과 2차적 과정 : 원초아는 1차적 과정, 자아는 2차적 과정①1차적 과정 : 긴장을 제거하고 쾌락을 얻기 위해, 긴장을 제거시킬 대상의 심상

  • [인문사회계열] 대화가 사라진 집안의 소리 없는 전쟁!
  • 대해 예상할 수 있는 정상 반응보다는 심한 것이다.특정한 스트레스와 스트레스에 대한 취약성이 이 장애의 직접적인 원인이다.이성친구와의 이별, 성적부진, 이사와 같이 매우 중대한 것일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 하찮은 것일 수도 있다. 적응장애 유발에 있어 또다른 주요한 요인은 아동 및 청소년의 취약성이라 할 수 있다. 취약성과 관련된 내적 요인은 기질적 특성, 연령, 성벼르 지저그 정서적 성숙, 자아발달, 대응기술, 과거의 경험들이며 외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