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능력 평가 시험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글 능력 평가 test지
1. 밑줄 친 부분을 바르게 고쳐 써 봅시다.
1) 다이애나는 가운데 줄에 앉은 길버트를 가리쳤습니다. -> 가르쳤습니다.
2) 앤은 살짝 견눈질로 길버트를 보았습니다. -> 곁눈질로
3) 앤은 쌀쌀마께 고개를 홱 돌려 버렸습니다. -> 쌀쌀맞게
4) 교실 문 앞에서 길버트가 앤에게 말을 거러왔습니다. -> 걸어왔습니다.
5) 결코 용서하지 안을 거야. -> 않을
2. 다음 빈칸에 앞맞은 말을 보기에서 찾아 써 봅시다.
보기 : 울걱, 은근히, 노릇, 그냥 해 본 소리, 정중히
1) 선영이가 열심히 훈련하는 것을 보고 자전거 여행이 그냥 해 본 소리가 아니란 것을 조금씩 믿기 시작했습니다.
2) 선영이가 함께 축구를 하지 않아서 광민이는 은근히 화가 나 있었습니다.
3) 선영이는 울컥 화가 치밀었습니다.
4) 소문은 다 퍼졌는데 여행을 못 해내면 그 땐 얼굴을 들고 다닐 수가 없는 노릇입니다.
5) 광민이 아빠는 선영이 아빠에게 허리를 굽혀 정중히 사과를 했습니다.
3. 설명하는 단어가 무엇인지 찾아보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토론의 논제 파악하기
  • 평가를 할 때, 평가 항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규칙과 절차에 맞게 토론이 이루어졌는가?➁ 토론자의 주장과 근거가 타당하게 제시되었는가? ➂ 토론자의 주장을 전달하는 방식이 효과적이었는가?➃ 토론자는 상대 측 말하기의 유형과 구조를 파악하여 반론하였는가?➄ 토론자는 예의를 갖추고 상대방의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하며 반론하고 있는가? 17. (나) 토론의 쟁점으로 적절한 것은?① 고등학생들이 이성 교제를 할 때 서로의 관심을

  • [교육 프로그램평가] 나모 웹 에디터(5.0) - 홈 페이지 제작
  • 한글에서 포토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다. 2) 프로그램 평가의 목적이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강좌와 행사를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문화의식을 함양한 구민의 생활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평가하려고 하는 프로그램인 나모 웹 에디터 - 홈페이지 만들기‘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더 발전된 컴퓨터 및 인터넷 사용에 관한 지식과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이 프로그램이 다른 컴퓨터 전문인

  • [교육행정] 이명박 정부 교육정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oe
  • 평가로는 이렇게 다면적인 능력을 평가할 수 없다는데 문제가 있다. 진정한 학력을 평가하지 못하는 수박겉핥기 평가로 학생들의 모든 능력을 다 쟀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것이다. 8) 비교육적 양상이 드러나고 있다. 학생들이 서로 등수를 비교하는가 하면 시험지 감추기, 성적 속이기 같은 ‘문제행동’을 벌써부터 보이고 있다. 아이 실력을 진단하려면 제대로 해야지, 아이에게 상처만 준다. 실수 때문에 학생들이 하위권이란 기억을 안고 지낼수

  • [교육학] 논술 대비한 글쓰기 연습0k
  • 능력을 요하는 사회로 점차 들어서면서 사람들은 그 부산물로 발생하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가고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하루 동안 많은 얼굴들을 보고, 자신도 많은 표정들을 짓지만 웃어야 할 때조차 웃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옛날의 선인들은 ‘치자다소(痴者多笑), 즉 ‘어리석은 자는 웃음이 많다는 말을 했었다. 헤픈 웃음과, 잦고 방정맞은 웃음에 대한 경각심을 주기 위한 말이지만, 우리 사회가 유교적 관념들로 자리 잡을 때부터 웃

  • [교육심리학] 학습부진아에 관한 연구
  • 한글 읽기, 쓰기와 수학 진단평가 자료로 2002년 3월 7일에 진단 평가를 실시하였고 실시 결과에 따라 교과별로 70% 미만인 어린이를 기초 학력 부진아로 선정하였다. 4학년 7반에서 기초학력 부진아로 선정된 어린이는 국어과만 2명이었다. 그 중에서도 특별히 지도가 필요한 남학생 한 명을 지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 지도의 목적기초 학력 부진아의 학습 부진 요인을 분석하여 능력에 맞는 지도 방법의 모색과 기초 학력 정착에 노력하여 교수-학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