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의 아동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기본요소,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사서,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이용자,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프로그램 종류와 프로그램 사례,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문제점, 공공도서관 어린이실의 가치
- 연제지역아동센터 현장보고서
- 독서교육,평생교육,반부패교육(수업)프로그램 사례, 미디어교육,교사정보화교육(수업)프로그램 사례, 양성평등교육,STS교육(수업)프로그램 사례
- 학교도서관 운영 및 서비스 현황 조사-초등학교 도서관 사례
- [독서교육]도서관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현황, 도서관 어린이(아동)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현황과 도서관 어린이(아동)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내용 및 도서관 어린이(아동) 독서교육(독서지도)에 대한 시사점 분석
- 본문내용
-
1장 교실의 아동도서
독서는 학생들의 삶과 배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질 높은 아동도서를 기초로 한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여러 책을 접할 기회를 줌으로써 기존의 교육과정에서 깊이 다루지 않는 문학영역을 보충하는 교사들~
풍부한 독서경험과 독서를 장려하는 환경의 혜택
책읽기의 즐거움과 만족을 경험하는 것이 가장 큰 혜택
독서는 그 본질적인 가치만으로도 교육과정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기에 충분히 중요한 영역
읽기 및 쓰기 능력의 신장에도 기여
좋은 책은 모든 연령대에 있는 학생들의 언어발달을 촉진하며 읽기 성취를 신장시키고 읽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태도를 갖게 해준다.
아동도서를 이용한 교수법은 쓰기 능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구어가 아닌 문어에 대한 감각과 그 특성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켜 준다.
사회나 과학과 같은 내용교과를 가르칠 때도 아동도서를 이용하면 학생들의 이해도가 높아지고 보다 높은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독서교육의 목표
학생들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것을 학습하며, 넓고 깊고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감정을 이입하여 감상하기를 바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차] 5주차에서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정의와 발생요인 등을 학습하였습니다.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특징을 정리하고 어린이집에서 지원할 수 있는 중재방법을 사례를 들어 구체적으로 제시하세요.
- [체육교육] 중학교 피구 수업 지도안
- 아동관찰 생활지도 유아 문제행동 사례연구이기적이고 공격적인 아동
- 어린이집 만4세 놀이,일상 관찰일지 (3월~8월) 8명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황사영백서에 대한 나의생각
- [중독의 모델] 중독원인에 대한 모델(도덕모델, 질병모델, 사회학습모델)
- 한국교회사 황사영백서
- [성인학습] 성인학습 지도자의 역할과 자질
- 작업치료 소아 케이스 - Lt. hemiplegi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