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의 아동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장 교실의 아동도서
독서는 학생들의 삶과 배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질 높은 아동도서를 기초로 한 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여러 책을 접할 기회를 줌으로써 기존의 교육과정에서 깊이 다루지 않는 문학영역을 보충하는 교사들~
풍부한 독서경험과 독서를 장려하는 환경의 혜택
책읽기의 즐거움과 만족을 경험하는 것이 가장 큰 혜택
독서는 그 본질적인 가치만으로도 교육과정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기에 충분히 중요한 영역
읽기 및 쓰기 능력의 신장에도 기여
좋은 책은 모든 연령대에 있는 학생들의 언어발달을 촉진하며 읽기 성취를 신장시키고 읽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태도를 갖게 해준다.
아동도서를 이용한 교수법은 쓰기 능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구어가 아닌 문어에 대한 감각과 그 특성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켜 준다.
사회나 과학과 같은 내용교과를 가르칠 때도 아동도서를 이용하면 학생들의 이해도가 높아지고 보다 높은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독서교육의 목표
학생들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것을 학습하며, 넓고 깊고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감정을 이입하여 감상하기를 바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지도] 유아와 아동(어린이)을 위한 독서 지도
  • 도서관의 어린이 독서지도 현황과 문제점공공도서관에서는 독서지도라는 관점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한 전체적인 지도계획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나 독서지도가 공공도서관에서 전체적인 지도계획 없이 행사위주의 단기적인 관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독서지도가 현재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그 문제점은 무엇인지 먼저 살펴보고자 한다.1. 독서교실독서교실은 겨울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교육을 하는 공공도서관의

  • Maslow가 제시한 인간의 욕구단계 중 아동의 사랑과 소속의 욕구를 반영하는 그림책을 선정하고 도서를 분석해보시오
  • 아동의 사랑과 소속의 욕구를 반영한 그림책 선정 및 도서 분석아동의 사랑과 소속의 욕구를 반영한 그림책으로 선정한 도서는 노루궁뎅이에서 출판된 ‘엄마를 부탁해’(글ㆍ노루궁뎅이 창작교실, 그림ㆍ김예진)이다. 선정한 그림책은 따뜻한 인성을 키우는 그림책 시리즈 중 하나로 아동이 엄마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1) 선정도서 줄거리‘엄마를 부탁해’의 주요 내용은 엄마가 아픈 상황에서 아빠는 직장에 출근해야 하는

  • 아동발달에 관한 도서 읽고 독후감 창가의 토토 창가의 토토 줄거리 창가의 토토
  • 아동발달에 관한 도서 읽고 독후감(창가의 토토)창가의 토토를 읽고초등학교에 갓 입학한 여섯 살 난 토토는 학교에서 문제아로 찍혀 퇴학을 당한다. 퇴학 이유는 품행이 나쁘다는 것이다. 그 예로서 한번은 토토가 교실 창가에 서서 지나가는 거리의 악사를 향해 소리를 질렀더니 악사가 다가와서 토토와 학급 친구에게 즉석 연주를 들려준다. 또 책상 덮개를 수백 번쯤 여닫아 선생님을 거의 미칠 지경으로 만든다. 토토는 책상 덮개의 움직임과

  • 다문화 가정 아동의 정체성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 아동 방과후교실 개소무료급식소 개소 20011월3월 「좋은이웃 100인 운동」진행쪽방거주아동들을 위한 큰꿈교실 개소2002 3월3월10월12월 자활자립사업(공동작업장, 보육도우미파견사업) 실시장애아동부모아카데미 함께한걸음 실시동화사랑 어른모임 어린이도서방 개소암웨이지원사업 「한부모 결식아동지원사업」운영20031월3월3월4월우리동포지원사업(조선족) 실시푸른꿈방과후교실 확대운영「가산해오름 장애청소년 주간보호

  • 교실 밖의 아이들-소망하는 아이들
  • 교실 밖의 아이들」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나는 ‘교실 밖의 아이들’이란 세상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소망하는 아이들’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상담지도교사의 마음을 공유하는 동시에 ‘나는 어땠었나.’라는 생각에 학생의 마음 또한 느껴지는 이중적인 느낌을 갖게 되었다. 교사가 되기 위해서 아동심리학을 배우고 특수아동에 대한 교육을 받은 영향 때문인지 친숙한 단어들이 눈에 띄고 관심이 갔다. 1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