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연구 고린도 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 전후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단어연구<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1. 고전1:1-부르심을 입은 klhtov"(클레토스) called.
형용사 클레토스는 칼레오(kalevw,부르다)에서 유래했으며, 부름 받은, 초대 받은, 환영하는을 의미한다.
2. 고전1:10-온전히 합하다 katartivzw(카타르티조)
동사 카타르티조는 카타(katav, ~에 대하여, ~에 따라서)와 아르티오스(a[rtio",)에서 유래했으며, 규제(정)하다, 정리(돈)하다, 준비하다, 복귀(회복)시키다, 준비하다, 마련하다, 갖추다, 완전하게 하다를 의미한다. 이러한 여러 가지 의미는 적합하게 하다, 알맞게 하다라는 기본 의미를 공통으로 가지고 있다.
3. 고전4:1-맡은 oijkonovmo"(오이코노모스) steward
명사 오이코노모스는 오이코스(oi+ko", 집, 거처)와 네모(nevmw: 경영하다, 관리하다)에서 유래했으며, 집안일의 관리자, 청지기, 관리자, 감독자를 의미한다. 예를 들면 짐꾼, 토지 관리인, 주방장, 금전 회계인등을 가리키며, 그들은 자유민 태생이든지, 또는 노예에서 해방된 자이거나 노예 출신으로 가정의 일꾼들이었다.
4. 고전4:5-감추인 것 kruptov"(크륍토스) hidden, secret.
형용사 크륍토스는 크륍토(kruvptw,감추다, 숨기다)에서 유래했으며, 덮인, 숨겨진, 그리고 비유적으로는 비밀의 등을 의미한다. 크륍토는 스파르타의 비밀경찰을 뜻하며, 때때로 이 단어가 교활이라는 어감을 나타내었다. 숨겨진 죄는 특히 부끄럽거나 가증스러운 것이다.
5. 고전4:8-왕 노릇하다 basileuvw(바실류오) reign
동사 바실류오는 바실류스(basileuv",왕)에서 유래했으며 왕이 되다, 왕의 권력을 행사하다, 통치하다를 의미한다.
6. 고전6:15-지체 mevlo"(멜로스) member, part, limb.
명사 멜로스는 `몸의 일부(지체), `음악 구성원, 악기, 노래, 악보, 선율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마서 바울은 로마서를 왜 썼는가
  •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고린도전후서, 빌립보서 등에 나타나고 있는 중요한 사상들이 새로운 형태로 다시 소개되고 있다는 점도 이 점을 뒷받침해 준다. 또한, 로마서를 어떤 특정한 역사적 동기와는 무관한 하나의 신학적 논문이나 교리서, 또는 단순한 바울 사상의 개요서 정도로 보는 것은 로마서가 가지고 있는 역사적 상황의 특수성을 부인하는 것이 되며, 그 결과 로마서를 바로 이해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 [기독교와이슬람교] 기독교와 이슬람교의 비교 분석
  • 연구하면 크게 네가지 개념으로 요약된다. 첫째 아들의 선재성(Pre-existence)을 보여준다. 아들은 위로 부터 나신 분(3장 13절과 8장 23절)이요, 아버지의 품속에 있던 자로서 나타나신 분(1장 18절)이요, 아버지의 보내심을 받은 분이다(5장 24절)라고 나타낸다. ‘보낸다’라는 단어가 40회 이상 채용되었고 이와 동질개념으로 예수님은 ‘아버지에게서 왔다’(8장 42절, 16장 28절과 32절)고 주장하였다. 곧 ‘보냄을 받은 자’란 개념은 자신의 선재성을 주장

  • 성서(성경)말씀, 성서(성경)성경유비적 이해, 성서(성경) 복종의무,리더십(리더쉽)
  • 단어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셨다고 보지만 복음을 전파하신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승리를 선포하셨음을 의미한다고 본다.(Swlwyn, Walls, Stibbs) 이 밖에도 여러 가지 견해가 있지만 여기서 분명한 것은 홍수시대의 옛 사람들은 3:13의 너희들과는 다른 사람들이라고 하는 사실이다. 이와 같이 애매한 성귀, 그나마 단 한 군데 밖에 없는 성귀에서 사람의 영원한 생명을 좌우하는 교리를 세운다는 그 자체가 옳지

  • [성서][성경]성서(성경)의 교리신조,선교,정의, 성서(성경)의 구조,교육,인물들, 성서(성경)와 토지사상,종의 기원
  • 연구와 실험에 투자했지만, 종의 진화는 실험적으로 증명되지 못했다. 더구나, 진화가 일어나는 역학구조에 관한 지식조차 얻어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의미 있는 사실이 아닐 수 없다. 그럼에도 진화가 과학적 진리의 하나로 널리 알려진 것은 참으로 이상한 일이다. 왜냐하면 과학의 어떤 다른 분야에서도 이런 경우가 없기 때문이다.진화의 역학구조에 대해서는 많은 추론이 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것으로는 라마르크의 용불용설, 다윈의 자

  • 성서(성경) 가르침, 성서(성경) 보급, 성서(성경) 윤리, 성서(성경) 황금률, 성서(성경) 이웃, 성서(성경)기독론적칭호, 성서(성경) 왜곡
  • 27서 형태를 갖춤), 복음서 변조(수정, 가감, 삭제, 편집) 등의 왜곡도 무시할 수 없다. 참고문헌게르하르트 로핑크, 허혁 역(1995), 당신은 성서를 어떻게 이해하십니까?, 경북왜관 : 분도출판사단아한(1988), 성서의학, 서울 : 도서울판 누가류형기(1965), 성서주해 I, 서울 : 대한기독교감리회 총21편마샬 D.존슨, 문학 장르로 본 구약신학 성서와의 만남정인찬(1980), 성서대백과사전, 서울 : 성서교재간행사H.콘첼만(1990), 신약성서신학, 한국신학연구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