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 and Interpretation of Factor Analysis in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Use and Interpretation of Factor Analysis in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 1992-2002
연구의 목적
1. 저자는 1992년부터 2002년까지 10년간의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에 개시된 논문들에서 요인분석의 이용과 해석을 검토하였다.
2 . 저자는 25개의 논문들에서 요인분석의 주된 형태를 발견하였고, 탐색적 요인분석이 당시의 주된 적용이었음을 알았다. 또한 확인적 요인분석은 25개의 논문 중 3개만이 발견되었다고 보고하였다.
3. 일반적으로 저자는 분석이 적절하게 잘 되었다면 결과를 독자들에게 정보력있게 제공해야 하지만 몇몇 연구에서는 독자들이 그들의 결과를 평가할만한 충분한 자료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4. 저자는 본 논문에서 탐색적 요인분석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간략한 요인분석의 역사와 모델을 소개하고, 요인분석을 보고하고 해석할 때의 적절한 방법을 제안할 것이다.
연구의 구조
History of Factor Analysis(요인분석의 역사)
Factor Analysis Models(요인분석 모델들)
An Exploratory Analysis Example Using Principal Components and Factor Analysis(주성분과 요인분석을 이용한 탐색적 분석 예시)
Dimensionality : Number of Components or Factors to Interpret (차원성 : 해석하기 위한 요인 또는 성분의 개수)
Interpretation of Dimensions : Rotations(차원의 해석 : 회전)
Review of Articles(논문들의 검토)
Recommendations(제안할 점)
Summary(요약)
요인분석의 역사
지능의 구조에 대한 Spearman의 연구(g 요인)
Thurstone의 다요인분석
차원(dimensionality)의 확인
(Kaiser-Guttman rule, Scree plot)
해석가능성 변형(회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