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장 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연구문제 심화과제) 체력장에 대한 조사
나는 저번 강의시간에 연구문제를 조사하면서 체력발달과 체육을 교육하는 과정에 대한 지식들을 잘 알지 못해서 교수님께서 초, 중, 고등학교에서 체력을 측정하는 체력장에 대한 조사와 함께 나의 생각과 계획들을 과제로 내주셨다.
나는 초, 중, 고등학교 때 테니스 선수로 늘 테니스만 해왔기 때문에 제대로 체력장이란 것을 해본 적이 없다. 그 때 생각으로는 운동을 늘 해왔기 때문에 체력장을 하지 않아도 당연히 만점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고등학교 3학년 때 대학을 오기위해 체대입시 운동을 해본 결과 만점을 받기란 쉬운 것은 아니 였을 거란 것을 느꼈다. 물론 체력장과 입시 실기는 만점기준에 많은 차이가 있지만 운동을 하는 사람으로서 한번쯤은 조사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체력장이란 중,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기초 체력을 향상시키고자 종합적인 체력검사를 실시하는 것으로써 교육상에서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종목으로는 순발력을 측정하는 50m 달리기와 제자리 멀리뛰기가 있고, 복체근 지구력 테스트로는 남자는 팔굽혀펴기, 여자는 오래 매달리기 종목이 있다. 복부근 지구력 테스트에는 윗몸 일으키기가 있고, 유연성을 측정하는 종목으로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가 있다. 마지막 심폐지구력 테스트로 남자는 1600m, 여자는 1200m를 달리는 오래달리기가 있다.
체력 급수 판정과 만점기준은 다음 표와 같다.

종 목
점 수
50미터달리기 (초)
팔굽혀펴기(회)
팔굽혀매달리기(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교평준화 레포트
  • 조사 결과에 의하면 생활수준이 비슷한 강남과 수도권 신도시 중 수도권 신도시지역의 학부모는 가구당 441만원의 과외비를 지출하여 가구당 438만원을 지출한 강남지역보다 과외비를 더 많이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것은 강남은 고교평준화 지역이고 수도권신도시는 비평준화 지역인 점을 감안하면 고교평준화가 사교육비 지출을 줄여주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비평준화 지역의 학부모 70% 이상이 평준화의 도입을 찬성하

  • 청소년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예방 및 대책 보고서
  • 조사한 바에 따르면, 신체폭행을 경험한 학생이 2.51%, 협박피해를 경험한 학생이 3.08%, 금품피해를 경험한 학생이 4.22%, 집단 괴롭힘을 당한 학생이 0.63%로 나타났다 청소년백서, 2006. 학교폭력 피해 현황단위 : %년 도신체적 폭행 피해협박 피해금품 피해집단 괴롭힘20042.51(0.46 감소)3.08(1.97 감소)4.22(0.73 감소)0.63(0.29 감소)2003평 균2.971.113.490.92전반기3.131.073.861.07후반기2.811.143.110.77자료 : 교육인적자원부2. 학교폭력의 대응

  • [교육행정]고교 평준화 정책
  • 조사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 이에 대해 김 교수는 상위권 점수의 하락폭이 크지 않아 평준화가 학력 저하로 이어진다고 말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날 연세대 교육학과 강상진 교수가 한국교육개발원 의뢰로 연구해 내놓은 고교 평준화 정책효과의 실증 분석 연구 보고서에서는 일반의 예상과 달리 평준화 지역 학생들의 학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 교수가 전국 126개 일반계 고교생 8,58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3년 학력기준 횡단

  • [교육사회학] 비평준화제도의 필요성
  • 조사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조사대상 학생들이 중3일 때 평준화 지역과 비평준화 지역의 1인당 월평균 사교육비는 각각 27만5000원과 17만6000원으로 9만9000원(56.3%)의 차가 났다. 그러나 두 지역의 소득 격차 등에 차이가 많기 때문에 이를 동일하다고 가정해도 평준화 지역의 사교육비가 1만5000원(8.5%)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교 1학년이 됐을 때도 평준화 지역의 1인당 사교육비가 29만6000원으로 비평준화 지역 14만3000원보다 15만3000원(107%) 많았다. 지역

  • 고교평준화 개요
  • 보고서에서는 고등학교 학군별 추첨배정제도의 보완방안으로 다음 다섯 가지를 제안한다.  첫째, 이 제도의 공식명칭을 “고등학교 평준화제도”에서 “고등학교 학군별 추첨배정제도”로 개칭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평준화제도에 대한 비판의 초첨이 고등학교간 교육여건의 격차에서 교육과정과 결과의 획일성으로 옮겨가고 있는데, 이는 “평준화” 제도 속의 “평준화”라는 말의 의미가 교육여건의 “평준화”를 넘어서 교육과정과 교육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