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를 알릴 키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성대학교를 알릴 키워드
한성대학교는 당신의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준비를 마쳤습니다.
많은 대학들이 예를 들면 신흥대학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성균관대학은 “한국지성 600년 미래인재의 산실”이라고 해서 그동안 전통을 부각시키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서강대학교 “ 그대 서강의 자랑이듯이, 서강 그대의 자랑이어라” 라는 카피를 걸고 학생들의 애교심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카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한성대학교의 이미지는 현재 서울안에 있는 3류 대학교의 이미지를 벗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선택해야할 카피는 이제 발전해 나가고 발전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려줄 강력한 문구가 필요합니다. 위에 만든 copy가 제가 만들어본 한성대학교를 알릴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2.기업의 오너가 자신의 혈족에게 자리를 물려주는것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긋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 오너의 직계비속이 그 기업의 후계자가 된다면 가장 큰 문제는 시장경제에 있어서 모순이 생긴다는 것이다.
시장경제체제에서는 가장 경쟁력이 있고 ,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가장 뛰어난 인물이 그 자리에 앉아서 그 기업을 꾸려나가는 것이 자본주의 체제내의 기본적인 공식이라면 공식이라고 할수 있는데 그 기업의 오너의 직계비속이 경쟁력을 갖추고 시장내에서의 인정도 받았다면 그것은 크게 문제가 될 이유가 없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시장경쟁체제의 원칙을 위배하는 것이므로 일단은 학문적으로 또 원칙적으로 성립되어서는 안된다.
직접적인 이유로 보자면 그 기업의 경쟁력이 떨어져 시장내에서의 자리를 잃어버렸다면
그 기업을 소유했던 국가도 그만큼의 손실을 얻는 것이고 또 수많은 실업자가 발생하여 그 후계문제로 인한 파장은 한 기업에서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전체로 또 국가단위로 퍼져 나갈수 있기 때문에 경쟁력 없는 직계비속에게는 경영권을 계승하면 안된다.
3.자료실에 있는 교수님 연구결과에 근거하여 내가 운영하는 조직에 한국인과 뉴질랜드인이 종업원으로 있을때 어떠한 리더십을 발휘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가?
한국과 뉴질랜드는 현저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은 높은 권련격차, 강력한 개인주의, 여성적성향, 불확실성에 대한 강한 회피의 특성을 가진다. 정반대로 뉴질랜드는 낮은 권력가 격차, 강력한 개인주의, 남성적성향, 불확실성에 대산 약한 회피로 요약되는 특성으로 설명할 수있다.
이렇게 정반대의 특성을 가진 조직이기에 이러한 조직을 이끄는 리더에게 요구되는 것이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우선 한국의 경우 부하들을 이끌수 있는 리더는 어떠한 리더쉽을 구비해야 하는지 생각해보았다. 우선 변혁적리더쉽과 배려가 필요하며 구조주도가 효과적이라고 한다. 감정이나 가치관이나 상징적행태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부하직원에 대한 존경심이 있다는 배려가 필요하다. 또 과업 요구사항의 명확화, 정보제공, 과업의 구조화등의 리더쉽이 갖추어져 있다면 한국 사회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급격히 변화하는 사회에 이러한 점이 그간 한국사회에 효과적이었다고 이러한 점만 강조할 것이 아니라 거래적 리더쉽도 고루 갖추어야 한다.
다음으로 뉴질랜드의 경우에는 어떤 리더쉽이 필요로 될지 생각해 보았다. 누질랜드의 경우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변혁적리더쉽과 배려를 갖추어야 하지만 구조주도형 리더쉽이 아닌 거래적 리더쉽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해서 집단이란 의식보다는 개인의 성과가 또 상부와의 적은 권력절차에 따라 당연히 나타나는 성향이라고 할 수있다. 위에서도 언급한 바와 마찬가지로 변혁적리더쉽이 어느정도 갖추어서 골고루 사용되어야 할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삼국통일 고구려 수나라 전쟁 고구려 당나라 전쟁 고구려 수당 전쟁 백제 멸망
- [놀이지도 계획안, 역할놀이] 목욕탕 및 사우나 놀이 활동계획안
- 서양 윤리사상 학파별,학자별 비교정리/서양 철학 사상사 정리
- 24부모상담일지 1학기 만1세 9명
- [유아교육] 만4세 유아 음악활동 계획안-전래동요 `바람아 불어라`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표정 꾸미기 - 실내 자유 선택 놀이
-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 1학기 발달평가
- 학교폭력, 가출, 물질 남용, 자살, 음주와 흡연, 사이버 상의 문제 등 주요 청소년 문제에 대한 기존 연구결과를 검토하고 청소년 발달~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