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수업지도안] 중등 영어 능력 향상 기획과 교수 설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학습자 분석

Ⅱ. 학습 목표 진술

Ⅲ. 교육 방법 매체 및 교수자료 선정방법

Ⅳ. 수업계획안

Ⅴ. 학습자 반응 기술

Ⅵ. 평가

본문내용
1.학습자 특성 분석 방법 및 전략
학습자 분석을 위해서 설문지조사와 인터넷 자료 검색, 전문가 집단인 예비교사들의 논의 내용을 자료로 하였다.

1) 설문 대상자로 용문중학교 3학년 남학생과 여학생 각각 50명씩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7월 9일에 학교를 방문하여 설문을 하였다. 설문 방법은 질문지법을 사용하였고, 설문 내용은 영어에 대한 동기 수준, 선행 학습 정도, 적극성을 조사하기 위하여 총 10문항으로 질문 내용을 구성하였다.

2) 학생들에 대하여 잘 알고 있는 예비교사들의 회의를 통하여 그들의 일반적 특징을 도출하기 위한 자료로 삼았다. 7월 13일에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동기 수준, 학습 수준, 성취 정도와 기존의 학습 방법 등을 주제로 하여 예비교사 4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의 논의 내용을 수집하였다.

3) 설문과 전문가 집단의 논의 내용에서 얻지 못한 학습자의 일반적인 특징은 인터넷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인터넷의 네이버와 야후 검색 엔진을 이용하여 학습자들이 선호하는 영어 교수 매체는 무엇인지, 그리고 많이 이용하는 학습지나 학원 사이트는 무엇인지 등을 조사하였다.

참고문헌
, 네이버 지식검색 자료, 김순정(2004)
• 슈렉 대본 출처 http://cafe.daum.net/movieenglish
• 학습자분석 자료 검색엔진 http://www.naver.com,
http://kr.yahoo.com,
http://www.empa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