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지도관리에 대한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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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학생 지도 관리에 대한 제안서
차례
- 현황 및 문제점
- 제안내용
- 혁신효과
- 조사자료
현황 및 문제점
- 현황
조사내용을 토대로, 상담제도를 아는 사람은 55% 밖에 되지 않았다. 1년에 한번 또는 1학기에 반드시 받아야 하는 상담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아는 사람들이 55% , 심지어 상담을 받고도 불만족스러운 대답도 적지 않게 나왔다.
- 문제점
일단 신청 방법을 모르는 학생들이 많다. 상담이 있는 사람들도 신청 방법을 몰라서 상담 제도를 활용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이걸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는지 몰라서 그래서 상담도 못하고 가는 경우도 많다. 이 상담 해주는 상담교수가 누구인지 또는 어디서 상담을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도 상담을 할 수가 없는 실정이다.
상담교수가 누군지도 모르고 또한 이 상담교수를 알더라도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이 상담교수를 알지도 못하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학생들의 이 상담제도에 관해 필요성을 못 느낀다.
66명에게 설문 조사를 한 결과 1번 설문에 ‘당신은 상담제도를 아십니까’라는 질문에서도 ‘예’ 45% ‘아니요’ 55%로써 상담제도에 대해서 무관심함을 보였다. 또한 자신이 직접 알아보겠다는 의견도 있었다. 그래서 일부 학생은 이 상담제도에 관해 필요성을 못 느끼겠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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