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라 고지와페라고지의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안드라고지와 페라고지의 차이점
North Carolina 대학의 Malcolm S. Knowles는 성인학습의 교육법을 성인교육법(Andragogy)이라 이름 붙여학교교육학(아동교육학: Pedagogy)과 대립하는 개념을 제시했다.
andragogy(성인교육학)는 지식 전달과정이 아닌 교사-학생 상호적인 학생의 자기 지향적 조사탐구의 과정이다
페다고지는 아동(paid)을 교육한다(agogos)는 뜻이다. 당연히 안드라고지는 성인(andros)을 교육한다(agogos)는 뜻이 된다.
안드라고지에서 자아개념은 의존적인 성격에서 자기주도적인 것으로 바뀌고 학습함에 따라 경험이 축척이 되고, 학습 준비도는 점점 더 사회적 역할에 대한 발달과업을 지향하게 되고, 시간에 대한 관점은 지식의 적용을 연기하는 것에서 즉각적인 적용으로 변하게 되고, 학습에의 경향성은 교과 중심에서 문제 중심으로 옮겨 가게 된다. 내재적인 요인에 의하여 학습하고자 하는 동기가 유발된다. 그리고 성인은 외재적인 요인 보다는 내재적인 요인에 의하여 학습하고자 하는 동기가 유발된다.
페다고지
안드라고지
학습자의 개념
의존적 단계
자기주도성의 증대
학습자의 경험의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