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론_안드라고지의 개념 및 사정을 서술하고 페다고지와의 차이점을 분석한 후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평생교육론
안드라고지의 개념 및 사정을 서술하고 페다고지와의 차이점을 분석한 후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안드라고지의 개념
① 학습자의 자아 개념
② 학습 필요성
③ 학습자 경험의 역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오혜진, 중년후기여성의 미술학습과정에 대한 질적 연구 - 50-60대에 미술을 시작한 세 여성의 사례를 중심으로(2012), 서울대학교 논문집
김용현 외, 평생교육론(2015),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페다고지(Pedagogy)와 앤드라고지(Andragogy)
  • 고지(Andragogy)와 페다고지(Pedagogy)에 대해서 1)개념(어원을 중심으로), 2)기본전제, 3)학습자 경험의 역할, 4)학습에 대한 지향성 등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고, 페다고지(Pedagogy)에 길들여진 성인학습자가 앤드라고지(Andragogy)에 적응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을 서술 하려고 한다.Ⅱ. 본론1. 페다고지와 앤드라고지의 개념 앤드라고지는 흔히 페다고지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페다고지는 주로 아동 및 청소년 교육을 패러다임으로서 교수자가 주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정의하고 교육대~ 그리고 자신은 향후 어떤 이를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의 개념을 정의하고 교육대상에 따른 평생교육의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그리고 자신은 향후 어떤 이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에, 어떤 방법으로 기여하고 싶은지 기술해 보십시오.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기술해보십시오. 3) 성인학습자의 학습장애요인을 다양한 차원에서 찾아보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성인교육방법을 제

  • 일반적인 교육과 평생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일반적인 교육과 평생교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평생교육의 개념2. 일반적인 교육(예: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공통점3. 일반적인 교육(예: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차이점1) 학교교육2) 평생교육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평생교육(lifelong education)은 1965년 12월 파리에서 개최된 UNESCO 국제회의에서 Lengrand의 ‘평생교육론’이라는 논문을 통해 처음 등장하였다. 이 후 UNESCO가 평생교육의

  • 중년기 교육의 특징과 학자들의 견해
  • 교육을 위한 교육 목적 및 방법, 교수-학습 방법을 살펴보고, 중년기 성인의 기독교교육을 위한 재조명과 방법론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이해할 수 있게 도울 것이다. 또, 4장에서는 기독교 교육의 다섯 가지 영역을 통하여 성인 중년기에 해당하는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마지막으로 성인 중년기를 위한 실제적인 예를 제시함을 통하여 본 고를 마치려 한다. 본 고가 마쳐지고 난 이후 성인 중년기에 대한 안드라고지적인 이해의 측면이 기독교교육의 영역

  • 해석학적 상상력과 기독교교육과정 맥추감사절의 의미와 교회의 가지
  • 교육이론은 ‘소극교육’이며, 이는 자연적인 원리를 따라 학습자의 경험을 중요시하면서 교육함을 의미한다. 루소에게서의 교육과정은 연령별로 학습자들을 구분하는 가운데 순차성을 강조하는 교육과정이었다. 루소는 아동기에서의 책 읽기를 강조하지는 않았는데, 이는 비판적인 사고 없이 무엇이든지 받아들이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자연의 상태를 알게 하기 위해서「로빈슨 크루소」를 읽도록 했다. 하나님에 대한 루소의 견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