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구축과 향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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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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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배경
1. CRM의 정의
2. CRM의 배경
3. 경영환경의 변화
4. CRM 관심사항
5. CRM 실패요인
CRM구축전략
1. CRM의 위치
2. B2B/B2C, Online/Offline CRM
3. eCRM 이란.
4. CRM과 eCRM의 비교
5. CRM의 활용 : 고객 접점
(Contact Point)의 강화
6. CRM의 활용 : 기대효과
CRM의 향후 전망
1. CRM 시장 추이 (1998년-2001년)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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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CRM 배경
1. 회사 수익의 65%는 만족을 얻는 고객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2. 신규고객 획득 소요 비용은 기존 고객보다 서비스 비용의 약 5배가 든다.
3. 상위 20%에 해당되는 고객 1인의 매출이 나머지 80%에 해당되는 고객 16명의 매출과 비슷하다.
4. 대개의 회사들은 매년 약 15%-20%의 고객을 잃는다.
5. 고객 유지율이 몇 %만 증가해도 25%-100% 까지의 이윤을 증가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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