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후 허슬 주성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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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쿵푸허슬-주성치】
<쿵푸허슬 즐거리>
시대는 1940년대 중국상하이를 배경으로 도끼파가 풍미하던 시대에 돼지촌 여기서 돼지촌이란 가난한 사람들이 사는 곳 이고 이 마을에서 도끼파와 싸움이 난다. 불리할거만 같던 돼지촌사람들이지만 쿵푸절대고수들이 밀집해 있는 곳 이 라는 게 밝혀져 고수와 싸운 뒤, 도끼파는 킬러를 고용돼지촌사람들 중 절대고수3명과 도끼파 킬러와의 대결이 펼 처진다. 승은킬러가하지만 절대고수3명을 능가하는 돼지촌주인장이 나타나 적을 날려버린다.
그 후 도끼파는 또 다른 킬러를 불러들이고 주인공 싱(주성치)을 시켜 주인장과 절대킬러의 대결을 하게하고 결과는 참혹한 절대킬러의 승이 되고 절대킬러가 주인장을 죽일려고 할 때 싱(주성치)가 잘못 되어 가고 있는 것을 알고서도 도와주려고 한다. 하지만 절대킬러의 한방에 나가 떨어지고 말고 그때 풀려난 주인장이 마지막발악으로 사자후를 날린뒤, 도망가게 된다. 쉴곳을 찾은뒤 주성치의 몸을 돌봐주다가 깜짝 놀라는대 싱(주성치)이 바로절대강자 초고수의 몸 인 것을 알게된다. 어릴 적부터 자기만의 쿵푸를 했던 싱(주성치)는 절대킬러의 한방으로 기혈이 풀려 몸이 최대고수로 되고 몇일 후 절대고수와의대결을 해 싱(주인공)이 이겨 끝나는 스토리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보잘 것 없고 가난한 주인공이 마지막엔 영웅이 되어 끝난다는 스토리 이다.
<감독소개>
감독은 이영화의 주인공이자 배우인 주저우싱츠(주성치) 이다. (周星馳 1962년 6월 22일)
주성치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영화배우이자 감독으로, 홍콩에서 태어났다. 5년간 아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배우의 꿈을 키워나가 1988년 영화 "《벽력선봉》(霹靂先鋒: Final Justice, 1988)"을 통해 영화계에 첫 데뷔를 하였다. 1990년 영화 "도성(賭聖: All For The Winner, 1990)", 1992년 "심사관(審死官: Justice, My Foot, 1992)" 을 통해 패러디 영화, 코미디 배우로서의 재능을 인정받는다.
2002년 발표한 "소림축구(少林足球: Shaolin Soccer, 2002)"는 축구라는 스포츠와 쿵푸라는 무술, 그리고 코미디를 접목하여 큰 흥행을 거뒀고 홍콩 영화 사상 최고 흥행의 기록을 세웠다.
그 후 헐리우드영화사인 콜롬비아 트리스타 영화사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쿵푸허슬(功夫: Kung Fu Hustle, 2005)"이 연이어 큰 흥행을 거뒀고 이후 주성치는 2008년에 발표한 "장강 7호(長江7號: CJ7, 2008)"등 여전히 활발한 영화 활동을 하고 있다.
*주성치영화의 홍콩적가치,패스티쉬와 로컬리즘*
1.홍콩을 제소비하다(Recall)
주성치의 영화는 대개 분류상 ‘코미디 Comedy에 속한다. 하지만 관객은 그의 코미디를 보는 내내 ’웃음‘의 방향성을 잃어버리게 된다. 이러한 웃음은 관객들에게 감정적으로 통쾌함보다는 무언가를 놓쳤다는 ’찝찝함‘을 선사한다. 하지만 관객은 그의 코미디를 보면서 ’소통된다‘라고 이야기 할 수 없다. 그의 영화를 보게 되면 행위적으로 웃음을 가질지라도, 그것이 내용적인 소통을 이루었는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이 남게 되는 것이다. 말하자면 ’주 성치 영화‘에서 작품성을 찾는 것은 감독이 아닌 주성치 개인 ’연기자 연구‘에 있으며, 작품의 경향성으로서 ’새로운 패턴의 코미디‘의 실체를 밝히는 데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영화를 사회적이라고도 시간적인 사건 속에 위치지우는 일이다. 그것은 1997년 반환과 관련하여 홍콩인의 불안한 심리와 그의 영화 속 웃음코드의 불안정성을 연결한 것들이다. 그의 영화속 ‘노스텔지어이미지가 97이전의 ’홍콩을 재소환‘하는 것도 사실이다.
분명히 그의 영화에는 이전의 ‘홍콩’을 불러옴으로써 홍콩이미지를 소비하는 부분이 존재한다. 그의 영화는 일시적이고도 주변 네트워크적인 사회적 ‘사건보다는 훨씬 고정된 공간과 시간의 문제 그리고 그곳에서 길들여진 문화적 ’관습 Custom과 공고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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