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후 허슬 주성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쿵푸허슬-주성치】
<쿵푸허슬 즐거리>
시대는 1940년대 중국상하이를 배경으로 도끼파가 풍미하던 시대에 돼지촌 여기서 돼지촌이란 가난한 사람들이 사는 곳 이고 이 마을에서 도끼파와 싸움이 난다. 불리할거만 같던 돼지촌사람들이지만 쿵푸절대고수들이 밀집해 있는 곳 이 라는 게 밝혀져 고수와 싸운 뒤, 도끼파는 킬러를 고용돼지촌사람들 중 절대고수3명과 도끼파 킬러와의 대결이 펼 처진다. 승은킬러가하지만 절대고수3명을 능가하는 돼지촌주인장이 나타나 적을 날려버린다.
그 후 도끼파는 또 다른 킬러를 불러들이고 주인공 싱(주성치)을 시켜 주인장과 절대킬러의 대결을 하게하고 결과는 참혹한 절대킬러의 승이 되고 절대킬러가 주인장을 죽일려고 할 때 싱(주성치)가 잘못 되어 가고 있는 것을 알고서도 도와주려고 한다. 하지만 절대킬러의 한방에 나가 떨어지고 말고 그때 풀려난 주인장이 마지막발악으로 사자후를 날린뒤, 도망가게 된다. 쉴곳을 찾은뒤 주성치의 몸을 돌봐주다가 깜짝 놀라는대 싱(주성치)이 바로절대강자 초고수의 몸 인 것을 알게된다. 어릴 적부터 자기만의 쿵푸를 했던 싱(주성치)는 절대킬러의 한방으로 기혈이 풀려 몸이 최대고수로 되고 몇일 후 절대고수와의대결을 해 싱(주인공)이 이겨 끝나는 스토리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보잘 것 없고 가난한 주인공이 마지막엔 영웅이 되어 끝난다는 스토리 이다.
<감독소개>
감독은 이영화의 주인공이자 배우인 주저우싱츠(주성치) 이다. (周星馳 1962년 6월 22일)
주성치는 중화인민공화국의 영화배우이자 감독으로, 홍콩에서 태어났다. 5년간 아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배우의 꿈을 키워나가 1988년 영화 "《벽력선봉》(霹靂先鋒: Final Justice, 1988)"을 통해 영화계에 첫 데뷔를 하였다. 1990년 영화 "도성(賭聖: All For The Winner, 1990)", 1992년 "심사관(審死官: Justice, My Foot, 1992)" 을 통해 패러디 영화, 코미디 배우로서의 재능을 인정받는다.
2002년 발표한 "소림축구(少林足球: Shaolin Soccer, 2002)"는 축구라는 스포츠와 쿵푸라는 무술, 그리고 코미디를 접목하여 큰 흥행을 거뒀고 홍콩 영화 사상 최고 흥행의 기록을 세웠다.
그 후 헐리우드영화사인 콜롬비아 트리스타 영화사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쿵푸허슬(功夫: Kung Fu Hustle, 2005)"이 연이어 큰 흥행을 거뒀고 이후 주성치는 2008년에 발표한 "장강 7호(長江7號: CJ7, 2008)"등 여전히 활발한 영화 활동을 하고 있다.
*주성치영화의 홍콩적가치,패스티쉬와 로컬리즘*
1.홍콩을 제소비하다(Recall)
주성치의 영화는 대개 분류상 ‘코미디 Comedy에 속한다. 하지만 관객은 그의 코미디를 보는 내내 ’웃음‘의 방향성을 잃어버리게 된다. 이러한 웃음은 관객들에게 감정적으로 통쾌함보다는 무언가를 놓쳤다는 ’찝찝함‘을 선사한다. 하지만 관객은 그의 코미디를 보면서 ’소통된다‘라고 이야기 할 수 없다. 그의 영화를 보게 되면 행위적으로 웃음을 가질지라도, 그것이 내용적인 소통을 이루었는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이 남게 되는 것이다. 말하자면 ’주 성치 영화‘에서 작품성을 찾는 것은 감독이 아닌 주성치 개인 ’연기자 연구‘에 있으며, 작품의 경향성으로서 ’새로운 패턴의 코미디‘의 실체를 밝히는 데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의 영화를 사회적이라고도 시간적인 사건 속에 위치지우는 일이다. 그것은 1997년 반환과 관련하여 홍콩인의 불안한 심리와 그의 영화 속 웃음코드의 불안정성을 연결한 것들이다. 그의 영화속 ‘노스텔지어이미지가 97이전의 ’홍콩을 재소환‘하는 것도 사실이다.
분명히 그의 영화에는 이전의 ‘홍콩’을 불러옴으로써 홍콩이미지를 소비하는 부분이 존재한다. 그의 영화는 일시적이고도 주변 네트워크적인 사회적 ‘사건보다는 훨씬 고정된 공간과 시간의 문제 그리고 그곳에서 길들여진 문화적 ’관습 Custom과 공고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90, 2000년대 홍콩영화 의형제들
  • 90, 2000년대 홍콩영화의 형제들- 주성치 관련 영화를 중심으로목차19901991200120041997년 홍콩의 중국 반환7,80년대 홍콩을 대표하던 배우와 감독들의 할리우드행 ‘주성치 영화’라는 새로운 장르97년을 전후한 한 시기의 특이한 문화적 현상으로서가 아닌 전체 홍콩의 엔터테인먼트의 성격 중 하나로서 ‘홍콩적인 것 Hong Kong-ness’홍콩인의 불안한 심리 1990~2000년대 홍콩1990년대 - 도성(1990)삼촌 - 조카관계

  • [영화분석] 홍콩 무술영화 전통의 계승과 발전 - 쿵푸 허슬
  • 허슬(Kungfu Hustle)>의 홍콩 원제는 이다. 앞으로 이 글에서는 이라는 제목 대신 라는 제목을 사용할 것이다. 한자 제목인 가 영어 제목인 의 발음을 그대로 옮긴 보다는 감독의 의도를 잘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다. 영어 제목이 인 이유는 데이빗 캐러딘이 주연한 미국 TV 씨리즈 와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함인 것으로 추측된다. 이 제목에는 주성치의 야심이 담겨있다. 그는 쿵푸영화

  • 영화장르연구 서유기 월광보합, 선리기연
  • 주성치를 좋아하긴 했지만 이 영화로 인해 나는 주성치의 팬이 되었고 그의 영화를 다는 못 봤어도 많이 보려 애를 썼다. 물론 요즘에 나온 소림축구나 쿵푸허슬은 대중적인 웃음을 추구한 면이 없지 않지만 그래도 주성치 영화는 여전히 즐거움을 선사한다. 비록 그의 영화들은 유치찬란한 영화들이 많았지만 때때로 머리를 비우고 쉽고 생각 없이 웃고 싶을 때 그의 영화는 제격이다. 2. 영화의 내러티브 요약.(월광보합) 손오공(주성치)은 당나라의

  • 인재경영법칙 보고서
  • 인재 경영 법칙‘쿵푸 허슬’이란 영화가 있다. 나는 그런 영화, 즉 싸우고, 죽이고, 피가 흩날리는 영화 를 무척 싫어한다. 영혼에 scratch가 나는 것만 같아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아직까지도 내가 영화 제목을 기억할 만한 충분한 이유를 제공했다.무림 최고수이자 선한 ‘주성치’와 ‘악당’이 막장까지 싸우다가 늘 그렇듯 듣지도 보지도 못했던 신기술로 주성치가 악당을 무찌르게 된다. 그 때 패자가 그 기술은 어디서

  • [체육과교육론] 음악을 활용한 하나로 체육수업
  • 영화 쿵푸허슬 ost『Kung Fu Fighting - Carl Douglas』주성치 주연의 스포츠 코믹 영화로, 2001년 작으로 꽤 오래전 영화이다. 내가 학교 다닐 적만 해도, 어딜 놀러 가든 소림 축구를 틀어줬었다. 그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다.오합지졸 길거리 축구단이 소림권법을 이용해서 축구대회에서 우승을 한다는 내용이다. 인상 깊었던 장면은 소림축구의 상대편에서 반칙도 쓰고, 금지약물을 투여해서 부당하게 이기려고 하는 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