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와 연산의 단계별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수학과][수학교육][수학수업]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개념,특성,목표, 수학과(수학교육, 수학수업) 단계별내용,지도방법,교수학습방법,과제
- 개정중점, 수학(수학과)교육과정 단계별내용, 수학(수학과)교육과정 개선방안
-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목적,관점,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수업환경,수학적사고,단계별내용,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문제점, 수학과 방향
- 수학과 수개념학습의 이론적 배경, 수학과 수개념학습의 단계별 수업내용, 수학과 수개념학습의 자료제작과 활용, 수학과 수개념학습의 모형
- 초등학교 1학년 수학과(수학교육)운영,내용, 초등학교 1학년 수학과(수학교육)지도,평가, 초등학교 1학년 수학과와 유치원 수학과 교육과정 연계
- 본문내용
-
〈수와 연산의 단계별 내용〉
<1-가 단계>
① 50까지 수 : 50까지 수의 개념을 이해하여, 익숙하게 세고, 숫자로 쓰고 읽을 수 있으며, 수의 순서성을 이해하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또한, 0의 개념과 십진수기법의 기초개념을 이해한다.
② 간단한 수의 덧셈과 뺄셈 : 생활에서 덧셈과 뺄셈이 이루어지는 상황을 알고, 덧셈과 뺄셈의 의미를 이해하며, 합이 9 이하인 한 자리 수끼리의 덧셈을 익숙하게 할 수 있다.
③ 덧셈과 뺄셈의 활용 : 생활 장면에서 접하게 되는, 덧셈과 뺄셈이 관련된 문제 상황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1-나 단계>
① 100까지 수: 51부터 100까지 수 개념을 이해하여, 익숙하게 세고, 숫자로 쓰고 읽을 수 있으며, 두 자리 범위에서 수의 순서성을 이해하고, 두 수의 크기를 비교하여 >, <을 사용하여 나타낼 수 있다.
② 여러 가지 수세기 방법의 활용 : 수세기가 필요한 문제 상황에서 묶어 세기, 뛰어 세기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③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 합이 10이 되는 덧셈식과 ‘10-(한 자리 수)’인 뺄셈식을 통하여 10에 대한 보수를 익숙하게 찾을 수 있다.
④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 두 자리 수 범위에서 받아 올림이나 받아 내림이 없는 덧셈과 뺄셈을 익숙하게 할 수 있다.
⑤ 덧셈과 뺄셈의 활용 : 생활 장면에서 덧셈과 뺄셈이 관련된 문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2-가 단계>
① 1000까지 수 : 일, 십, 백의 자리 값의 의미와 위치적 기수법을 이해하여 1000까지의 수를 읽고 쓸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수학학습,수학수업)미국사례, 수학과(수학학습,수학수업)교수학습방법, 수학과 과제
- [교육학] 초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 [수학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수학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 기본방향,개정방향,편성지침, 수학교육과정(수학과교육과정) 환경조성,과제
- [수학능력시험][수능시험][수리영역]수학능력시험(수능시험) 수리영역의 학습방법,문제점, 수학능력시험(수능시험) 수리영역의 개선방향
- [퍼지][퍼지 성격][퍼지 추론 실제]퍼지의 성격, 퍼지의 추론 실제, 퍼지와 퍼지상황인식, 퍼지와 퍼지컴퓨터, 퍼지와 퍼지전문가시스템, 퍼지와 삼각퍼지수 적용 사례, 퍼지와 퍼지모형평가 및 일반적평가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