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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퍼지의 성격

Ⅲ. 퍼지의 추론 실제
1. 규칙이 IF - THEN 형식으로 주어지는 경우
2. 규칙이 제어규칙표에 의해 주어지는 경우
3. 소속함수가 표로 주어지는 경우
4. 소속함수가 그래프로 주어지는 경우

Ⅳ. 퍼지와 퍼지상황인식
1. 통일 및 대북문제에 관한 다양한 담론들에 대한 세밀한 퍼지분석이 요구
2. 퍼지적 상황에 대한 인식의 확대가 요구
3. 통일 교육 및 홍보에 대한 퍼지적 관점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Ⅴ. 퍼지와 퍼지컴퓨터

Ⅵ. 퍼지와 퍼지전문가시스템
1. 퍼지 전문가 시스템의 구조
2. 의사 결정 과정
3. 퍼지 전문가 시스템의 예

Ⅶ. 퍼지와 삼각퍼지수 적용 사례
1. ID1 type
1) 속성평가변수의 평균 삼각퍼지수
2) 삼각퍼지수에 의한 영역별 결과값
3) 편차율의 α-cut 의한 속성별 가치평가
2. ID2 type
1) 속성평가변수의 평균 삼각퍼지수
2) 삼각퍼지수에 의한 영역별 결과값
3) 편차율의 α-cut 의한 속성별 가치평가

Ⅷ. 퍼지와 퍼지모형평가 및 일반적평가 비교
1. 순위 비교표
2. 기업의 핵심성공요인들의 획득점수 비교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수학과는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이다.
수량 관계나 도형에 관한 수학적 개념의 이해, 논리적인 사고력, 합리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태도는 과학을 비롯한 대부분 교과들의 성공적인 학습을 위해 필요하다. 즉 수학은 다른 교과의 효율적인 학습에 기초가 되는 도구 교과이다.
국민공통기본 교육과정(1-10학년)에서 수학은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은 학생의 인지 발달 수준을 고려하여 수학의 기본적인 필수 학습 내용을 정선하고 학습 위계와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로 구성한다. 또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두어 학생 개인의 학습 능력에 따라 자기주도적 학습을 촉진하는 창의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수학과의 영역은 ‘수와 연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문자와 식' '규칙성과 함수'의 6개로 구성한다.
수학과 교수-학습에서는 학생들의 구체적인 경험에 근거하여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해석하고 조직하는 활동, 구체적인 사실에서 점진적인 추상화 단계로 나가는 과정, 직관이나 구체적인 조작활동에 바탕을 둔 통찰 등의 수학적 경험을 통하여 형식이나 관계를 발견하고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 등을 이해한다.
수학적 문제를 해결할 때는 먼저 문제를 분명히 이해한 후 문제해결을 위한 합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계획을 작성하여 실행한 다음 반성 과정을 거치는 사고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 또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해 봄으로써 수학의 필요성과 실용성 등을 인식할 수 있게 하여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게 한다.
수학 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은 수학의 개념, 원리, 법칙을 습득하고 기능을 익혀 자연과 사회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나 문제를 수학적인 방법으로 조직하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며 유연하고 다양한 사고 활동을 통하여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배양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종호 / 퍼지의 세계, 소학사, 1991
김춘호 외 1명 / 퍼지시스템을 이용한 기업문화 평가모델,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10
무까이도노 마사오 저, 편집부 역, 퍼지-애매모호의 과학, 대광서림, 1993
장이채 / 퍼지과학의 세계, 교우사, 1997
최용엽 / 퍼지공학입문, 웅보출판사, 1997
황승국 외 2명 / 프로젝트 성과요인에 대한 퍼지구조분석,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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