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몹 아카이브 웹서비스 화면 구성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플래시몹 아카이브 웹 서비스 화면 구성안
기본형
플래시몹
개념과 유래
플래시몹 사례
동영상 컬렉션
참고자료
관련사이트
아카이브원천자료
플래시몹(Flash Mob)이란?
o 탄생
2003년 6월 미국 뉴욕의 맨해튼의 플래시 모버(flash mobber)들은 한밤중에 하얏트 호텔 로비에서 15초 동안 장내가 떠나갈 듯 박수를 쳤고, 그해 6월 24일 센트럴파크 자연사박물관에서 동물의 울음소리를 흉내냈다.(동영상,기사)
이는 인터넷 매체를 통해 전세계로 급속도로 확산되었으며 한국에서는 2003년 7월 20일 서울 대학로에서 한 동호회가 매트릭스 놀이를 하였으며, 2003년 8월 31일 강남역에서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행인들에게 “건강하세요” 하며 90도 각도로 허리를 숙여 인사를 하는 행위를 통해 플래시몹이 소개되었다(동영상,기사)
<사진 각각마다 H.R되는 캡션>
o 개념
Flash Mob 은 이메일이나 휴대폰 연락을 통해 약속장소에 모여 아주 짧은 시간 동안 황당한 행동을 한 뒤, 순식간에 흩어지는 불특정 다수의 군중을 말한다. 순간을 의미하는 flash와 군중을 의미하는 mob의 합성어인 플래시몹은 ‘플래시 크라우드(flash crowd)’와 ‘스마트 몹(smart mob)’에서 유래했다.
플래시몹의 특징과 가치
o 가치
플래시몹은 인터넷에 익숙한 세대의 새로운 문화 트랜드로서, 정치적 의미가 배제된 단순한 놀이라는 무목적성에서 시작되었으나 현재는 다양한 분야(정치적 행위, 기업 및 상품홍보, 예술활동 등)에서 플래시몹이 활용되고 있다.
폭발적인 속도로 이합집산하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독특한 놀이 문화
+ 집회 등의 집단행동을 통해 사회에 강력하게 어필하는 현실세계의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구글VS네이버]구글과 네이버 경영비교분석
  •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였고, 또한 정보 제공자에게 동브랜드의 웹 검색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구골(Googol)은 1에 0을 100개 붙인 수학적 용어로 이 용어에는 인터넷에 있는 광대한 정보를 모두 담겠다는 구글의 의지가 담겨 있다.- 검색한 웹 페이지 수: 80억 개 이상 - 이미지: 10억 개 이상 - Usenet 메시지: 10억 개 이상 - 구글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언어: 100개 이상 - 구글이 결과를 제공하는 언어: 35개 - 국제 도메인: 100개 이상 - 직원수

  • 표현예술팀의 플래시몹 아카이빙 기획서
  • 플래시몹 아카이빙’의 전략과 추진방향플래시몹 아카이빙의 전략- 아카이빙 대상 플래시몹 객체에 대한 충분한 인식과 분석- 퍼포먼스 기록화 모형을 위한 개별 플래시몹 대상객체 선정 및 분석과 유형별 플래시몹 수집 및 분류- 플래시몹 아카이빙 실행 단계 전, 기본 연구 수행 - 기본 연구를 토대로 플래시몹 대상 객체의 기록화 수행 - 접근과 이용이 편리하도록 기록화된 대상 객체를 배치하여 웹 서비스 모델 구축플래시몹 아카이빙의 추진

  • [미디어학] 배너광고의 시대별 변화와 한계 및 미래 전망
  • 웹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옮겨오는 수준 뿐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온-오프라인과 연계하여 즉시 제공할 수 있다는 점Ex)위치 기반 서비스또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추천해주거나, ‘가상착용’ 등의 가상체험을 통해 실제 쇼핑을 대체 가능즉,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있는 고객 개개인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도구!확대된 고객 접점에서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맥을 찾아 고객의 숨

  • [경제학] 구글과 애플의 역사와 관계 및 향후 전망
  • 서비스업체인 `랄라를 인수했으며 그 후 얼마 되지 않아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기업인 `콰트로와이어리스를 합병했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은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 잡스가 지난 1997년 회사에 복귀한 뒤 약 13년간 총 13개 기업을 인수했다”며 “이 중 5개는 최근 7개월간 이뤄졌다”고 지적했다. 전통적으로 인수합병에 있어 보수적이던 애플이 이처럼 공격적인 자세로 바뀐 이유는 구글을 겨냥한 경쟁의식과 더불어 아이폰의 성공으

  • 싸이, 강남스타일 성공 분석
  • 플래시몹과 같은 자발적인 이벤트가 놀이문화처럼 연일 이어질 수 있었던 것도 ‘강남스타일’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IT 플랫폼이 뒷받침 해 주었기 때문이다.여기에서 주목 해야 할 점은 제 아무리 훌륭한 콘텐츠를 갖추었다 해도 이 콘텐츠가 유통되는 플랫폼이 협소하고, 영향력 있게 확산되는 네트워크를 갖추지 못했다면, 또한 제한적인 IT(단말기)에서 이 콘텐츠를 이용해야 한다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월드이슈가 탄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