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의 종류별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 13장
번역 종류별 접근법
TABLE OF CONTENTS
13.1.1 문어텍스트 대상의 번역 유형 분류
13.1.2 텍스트 모드 중심의 번역 유형 분류
Chapter 13.1 번역분류
Chapter 13.2 실용전문번역
Chapter 13.3 문학출판 번역 및
일반출판 번역
13.3.1 인바운드 번역 시장
13.3.2 아웃바운드 번역 시장
13.3.3 인바운드 일반 출판 번역
Chapter 13.4 영상번역
13.4.1 영상번역의 중요성
13.4.2 영상번역의 정의
13.4.3 영상번역의 종류
13.4.5 영상번역의 원칙
13.4.4 영상번역의 특징
▶ Group 7
Chapter
13.1
번 역 분 류
13.1.1 문어텍스트 대상의 번역 유형 분류
13.1.2 텍스트 모드 중심의 번역 유형 분류
13.1.1 문어텍스트 대상의 번역 유형 분류
문어텍스트
(Written text)
번역
非문학번역
(Non-literary translation)
문학작품 이외의 텍스트를 번역
(설명문, 논설문, 계약서, 법률서류,
컴퓨터 프로그램 등)
문학번역
(Literary translation
문자 그대로 한 언어로 쓰여진 문학작품을 다른 문학작품으로 옮기는 것
(시, 소설, 수필 등)
대부분 ‘번역’이라는 의미를 문학번역으로
생각할 만큼 문학번역이 번역에서 큰 비중을 차지
Newmark’s 지적
`문학번역’과 ‘문학작품의 번역’의 구분
문학번역:
문학텍스트를 옮긴 번역으로 그 결과물이 도착 텍스트도 문학작품 수준에 도달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경우를 지칭
문학작품의 번역:
문학 텍스트를 출발텍스트로 사용하여 번역된 결과물로서 출발텍스트와 같은 문학적 완성도에 이르지 못한 경우
Peter Newmark (1916-2011)
He was a professor on translation
at the University of Surrey.
http://www.google.co.kr/url?sa=i&rct=j&q=&esrc=s&frm=1&source=images&cd=&cad=rja&uact=8&ved=0CAYQjB1qFQoTCKz0gYrU9MgCFUajlAodH-UPnw&url=http%3A%2F%2Fwww.slideshare.net%2Fcamiloagudelo16%2Fpeter-newmark&psig=AFQjCNFWFMsH7AGGcm-YibNnS0rPZ7HByw&ust=1446653605145561
그가 한 구분의 시도는 그만큼
문학번역이 어렵다는 것을 반증하는 사례
*기능상응번역(homologous translation)
한 언어로 쓰여진 시를 도착어를 모국어로 하는 문화권의 다른 시인이 시로 번역하는 경우
13.1.1 문어텍스트 대상의 번역 유형 분류
13.1.2 텍스트 모드 중심의 번역 유형 분류
문어텍스트-문어텍스트 번역(translation of written texts)
시청각텍스트-영상 번역(translation of audio-visual texts)
문어텍스트 번역
영상 번역
시각 정보와 청각 정보로 이루어진 복합 모드 텍스트를 문어텍스트로 전환하는 번역 방식. 문어텍스트에 비해 양적으로 열세였으나 세계화·국제화 시대가 본격화되고, 외국 프로그램이 유입되면서, 영상 번역의 중요성이 날로 신장되고 있음. 복합 정보의 사용, 대중적 번역, 언어의 경제성 추구, 번역 사용자에 대한 충실성, 문화적 고려의 중요성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음.
번역대상 텍스트
http://cafe.naver.com/transsd/374
Chapter
13.2
실용전문번역
13.2 실용전문분역
13.3.1 인바운드 번역 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