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민첩성의 장점 및 민첩성 향상을 위한 운동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일 시
11. 10. 9교시
장 소
체육관
대 상
6-1
지도교사
Ⅰ.단원의 내용 살펴보기
1. 단원명: 1. 건강 활동
2. 단원의 개관
본 단원은 건강 활동은 건강과 신체 활동의 관계를 이해하고, 건강 증진에 필요한 지식과 운동 방법을 익혀 실생활에서 지속하여 실천하도록 하는 데 지도의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하여 이 단원에서는 운동 체력의 뜻과 종류를 알아보고, 여러 가지 운동방법을 익혀 자신의 수준에 알맞은 운동 체력 증진 방법을 구안하고 실천하도록 한다. 또한 건강을 해치는 흡연과 음주의 피해를 알아보고, 금연 및 금주에 관한 홍보 활동에 참여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재난 및 재해의 종류와 피해 실태를 알아보고, 재난 발생 시 빠르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상황 판단력을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6학년에서는 운동 체력을 기르고 바르고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와 실천을 강조한다. ‘운동 체력 기르기’에서는 운동 체력의 개념과 종류를 알고, 순발력, 민첩성, 협응성, 평형성 등의 운동 체력 증진 방법을 구안하며 실천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3. 단원의 계열
3~4학년
3~4학년 ②
5~6학년
5~6학년 ②
건강과 생활 습관
건강과 체력 향상
건강과 신체 발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화 수업모형
  • 체육 수업에서 대리자의 활용 가능성은 거의 제한되어 있지만, 학생에게 대리자의 역할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 교사 주도의 과제 제시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개별화 지도 모형을 사용하는 교사는 학습 동기 유발과 수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과의 상호작용을 해야 한다.개별화 지도 모형은 하나의 내용 단원에 대한 통합계획으로 활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1일 교수․학습 과정안은 없다. 학생은 개별적으로 학습과제의 계열성에 따라

  • 교수학습 과정안- 배구
  • 체육과학 융합 수업 96. 지도상의 유의점 10Ⅳ. 본시 학습 지도 계획1. 학습 모형 112. 수업의 흐름도 123.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13부록1. 배구 참관록 17체육과 교육과정Ⅰ1. 체육과 교육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 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신체 활동의 가치와 함께 창의인성을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체력 및 운동 능력,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스

  • [5일 합격] 2023년 스포츠지도사 필기 핵심요약서
  • 및 실업 팀, 학교 운동부 등에 소속된코치 및 감독으로 선수의 경기력과 팀의역량을 높임þ 아래에서 설명하는 스포츠 지도자가 고려해야 할 학습자 특성 : 발달 수준þ 체육 지도자가 갖춰야 할 지식 : 내용 교수법 지식- 특정 학생에게 어느 교과나 주제를 특정한상황에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지식þ 슐만의 교사 지식 : 학습자와 학습자 특성 지식- 노인의 신체적정신적 변화 등에 관한 지식- 장애 유형에 따른 운동 방법 등에 관한 지식

  •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한국 교육현장의 문제점 조사·분석과 이에 대한 교육심리학의 역할
  • 방법도 여전히 전통적인 강의식 방법에만 의존하는 경 우가 많고 입시준비를 위한 주입식 학습도 여전이 지적되고 있다. 또한 학생들에 대한 학생지도 및 개별적인 수준에서의 교육은 40명에 이르는 학생들의 수로 인해서 효과적 으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학생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교육활동을 시도하는 교사들 의 노력은 관리와 감독을 받아야하는 여러 가지 조건들 속에서 좌절되는 경우가 많았고 좌절을 반복해서 경험하게 되면서 변화를 위한

  • 보건교육4)다양한 건강의 정의에 대하여 요약 기술하고, 현 시대에 가장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건강의 정의를 본인의 견해와 함께 간략히 기술하시오. 타나힐의 건강증진 요소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을 기술하고, 건강신념모형을 활용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의 예시(건강신념모형의 주요 개념 포함)를 기술하시오.
  • 위한 식품 종류 와 역할을 알아보고, 건강한 간식을 만들기 조리실습을 전개하였다. 본 학습안에서 제시한 요리는 ‘호밀빵 샌드위치와 수박슬러쉬’였다. 단, 요리는 해당 계절에 따라, 수급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같은 식품군으로 변경 할 수 있음을 교수학습과정안에 제시하였다. 운동교육은 심폐지구력 강화를 위한 줄넘기 운동을 하도록 하였다.6. 참고자료건강신념모형을 적용한 사무직 근로자의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인식도 및 예방프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