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와 방송 -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의 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V / 방송
tc2.0시대의개막
1998년 9월 영국 bbc에서 디지털TV방송을 시작 같은해 미국 4대방송이 주요 도시에 디지털TV를 방송 하였다.
국내에서도 2001년을 기점으로 디지털방송시대를 맞이 현실화도 다각적인 논의와 함깨 점차 시작 되고있습니다.
디지털방송으로 전환하고 있는 이유는 아날로그 방송이 지닌 여러가지 기술적 한계를 극복 새로운 서비스를 가능하게하고
여러가지 경제적 사회문화적 부수효과를 가져다 준다.
디지털 방송의장점 은 고화질,고음질 방송 동일한 주파수에서도 훨씬 많은 채널을 제공 여러가지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여 방송국의 운영방식에 큰변화를 가져올것이다.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의 등장
방송이 디지털화되면서 가능하게 된 다채널화와 그에 따른 다양한 전문채널의 등장은 세분화된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협송
(nerrow-casting) 최근에는 개별 시청자의 취향이나 요구에 따라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가지 발전 또한 채널의
대폭적인 증가에 따른 방송 프로그램 서비스의 다양화, 전문화와 함께 특히 디지털 기술에 의해 가능해진 각종 부가서비스의 혜택
도 누릴 수있다.방송의 디털화는 가정 정보화를 앞당기는 구실도 한다 예를들어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지난 줄거리나 촬영장소등
방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