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자의 인성적 자질과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상담 및 치료)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독서치료자의 인성적 자질과 태도

I. 성숙

II. 통합성

III. 책임감

IV. 적응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독서치료자의 인성적 자질과 태도

기본적인 치료적 태도는 독서치료자의 인간적 성숙, 통합성, 책임감, 적응성에서 싹튼다. 독서치료자의 능력에 영향을 주는 이런 각각의 자질은 훈련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 자질들이다. 훈련은 단지 그것들을 나타내는 효과를 높여줄 뿐이다.

I. 성숙

성숙은 나이가 아닌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가지는 자신에 대한 태도이다. 감정이입과 존중의 필요조건이며 진실함을 보충한다. 성숙한 사람은 자신에 대한 인식뿐 아니라 자기 수용적이고, 다른 사람에게 관용적이며,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고, 자기 내부의 어리석음에도 즐거워할 수 있다. 그런 사람은 자신의 인간적인 오류를 수용할 뿐 아니라 개인적인 성숙을 향해 노력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도 피하지도 않는다. 성숙한 독서치료사는 잘못 진행된 모임으로 불필요하게 괴로워하지 않는다. 최선을 다해도 일이 잘 진행되지 않는 날도 있게 마련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집단 내의 개인은 자신의 속도로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는 것이지 독서치료사의 시간표에 따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알콜중독 가정의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 자질과 잘 맏는 치료 방법이며- 향후 효과성이 기대됨1. Biestirk 7대 관계론- 개별화 - 의도적 감정표현- 경청 - 수용 - 비밀보장- 비심판적태도2. 면담론.1)면접(의사소통) 기술-관심의 표현-명료화와 해석-요약-질문-경청과 관찰-재초점화-면접에서의 감정이입-질문(개방형질문)2)비언어적인 의사소통3.강점이론4.과제중심모델5.인간-중심치료실천모델6.미술치료기법7.maslow 인본주의이론 - 욕구단계이론8.집단사회사업-상호작용모델9.가족

  • [교육] 교육심리학
  • 치료자에 의해서 변화되어야할 대상 - 患者 - 으로 보는 것을 반대한다. Rogers의 견해는 지극히 內談者의 決定權限을 강조하는 입장이다. 내담자 중심상담은 기법을 강조하는 것에서 내담자의 신념, 태도, 치료적 관계를 강조하는 것으로 전환을 가져왔다. 여기서는 기법 그 자체는 관계를 비개인적으로 만드는 것에 불과하다고 보며, 상담자가 말하고 행동하는 것보다 치료적 관계를 더 중시한다. 내담자 중심상담에서 기법은 내담자에 대한 수용, 존중,

  • [교육심리학]아동의 창의력 증대를 위한 동기 유발에 관한 보고서
  • 태도로 확산되는 것이다.〈도판4〉에서 보듯이 추운 겨울철의 느낌이 잘 나타나 있고, 인물의 표정이나 배경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다. 또한 파랑색 계열의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서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3. ∼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봅시다4. ∼으로 다른∼을 만들어 보세요. 이것은 고정관념 속에 있는 문제나 물건을 전혀 다른 용도나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활동인데 〈도판5〉〈도판6〉의 경우에서 그 예를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태도․성향을 가르치는 기능을 담당한다고 보는 관점-Bowles, Gintis, Althusser②종속이론: 한 나라의 경제․정치가 다른 나라에 종속되면, 학교교육도 종속될 수밖에 없다는 이론 -Carnoy, Apple③급진적 저항이론: 교육을 통한 의식화 및 인간성 해방을 강조한 입장 -Reimer, Illich, Freire-미시적 관점①상징적 상호작용이론: 학교 및 교실에서 인간관계의 상호작용 연구를 강조한 이론 -Cooley, Mead, Jackson②신교육사회학: 교육내적 과정에 대한 분석을 강조(문화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태도, 관심, 그리고 열망은 1929년에 놀이터와 놀이 에서 “참견꾼(Snoopervisior), 떠벌이(Whoopervisior), 그리고 장학사(Supervisior)란 익명의 시에서 가장 잘 요약되어진다.날카롭게 응시하는 눈과 벌름거리는(참견하기 좋은) 코를 가지고,방에서 방으로 참견꾼은 간다.참견꾼은 찡그린 얼굴로 잘못과 실수를 찾는다.등급카드에 그것을 적어 내려간다.그가 밝은 곳으로 나왔을 때 그의 임무는 끝났다.교사가 하는 일은 바르지 않다.격려하는 말과 가장 행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