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자의 인성적 자질과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상담 및 치료)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독서치료자의 인성적 자질과 태도
I. 성숙
II. 통합성
III. 책임감
IV. 적응성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독서치료자의 인성적 자질과 태도
기본적인 치료적 태도는 독서치료자의 인간적 성숙, 통합성, 책임감, 적응성에서 싹튼다. 독서치료자의 능력에 영향을 주는 이런 각각의 자질은 훈련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 자질들이다. 훈련은 단지 그것들을 나타내는 효과를 높여줄 뿐이다.
I. 성숙
성숙은 나이가 아닌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가지는 자신에 대한 태도이다. 감정이입과 존중의 필요조건이며 진실함을 보충한다. 성숙한 사람은 자신에 대한 인식뿐 아니라 자기 수용적이고, 다른 사람에게 관용적이며,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고, 자기 내부의 어리석음에도 즐거워할 수 있다. 그런 사람은 자신의 인간적인 오류를 수용할 뿐 아니라 개인적인 성숙을 향해 노력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도 피하지도 않는다. 성숙한 독서치료사는 잘못 진행된 모임으로 불필요하게 괴로워하지 않는다. 최선을 다해도 일이 잘 진행되지 않는 날도 있게 마련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그리고 집단 내의 개인은 자신의 속도로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는 것이지 독서치료사의 시간표에 따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