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상담을 하는데 있어 아동의 발달적 지식을 갖추는 이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발달은 아동에 대한 논의에서 빠질 수 없는 주제이며 아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아동기는 발달 속도가 빠르며 이러한 빠른 발달 속도는 빠른 변화를 초래한다. 이에 성인은 아동이 지속적으로 발달하며 발달에 따라 특별한 욕구와 행동이 수반되고 변화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다시 말해 성 인은 아동에 관한 자신의 관점에 융통성을 가져야 하며 아동과의 현실적이고 진실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아동의 발달과업에 맞게 아동에게 접근해야 한다. 상담자가 아동에 맞는 현실적인 치료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아동들의 발달적, 사회적, 정서적 학습양상에 대한 철저한 지식과 이해를 지니고 있어야만 한다. 성격이론과 학습이론은 아동을 대상으로 한 상담을 구성하는 데 하나의 골격을 마련해 준다. 구성이란 치료자가 갈등을 진단하고, 문제 영역의 개입을 위한 가설을 설정하고 아동들의 개인적 성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입의 목적, 목표, 전략 등을 개발하여 내담자의 경과를 평가하는 여러 과정과 절차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천황과 일본인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