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방법론] 고등학교 2학년 미술관 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교수대상 : 고등학교 2학년
◉ 발표과목 : 미 술
◉ 수업예상 소요시간 : 35~40분
◉ 활용 교수방법 : 발문식 / 대화식 교수법
◉ 학습목표 : 시대적 배경이 미술작품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알 수 있다.
(미술관 견학 전 예비학습)
◉ 준비물 : PPT 자료(그림)
◉ 활용 인원 : 교수자 1명, 수업참여 학생 14명
- 본문내용
-
→ 본격적인 수업 내용의 이해를 위한 개시적인 발문 : 수업내용의 초점을 맞추기 위해 여러 학습자를 대상으로 같은 내용의 발문(효율적인 발문을 위한 전략 중 일반전략, 비슷한 질문을 여러 명에게 던짐으로서 사고의 폭을 확장시킴)
→ 아직 생각이 정리되지 않은 학습자를 고려하여 생각을 충분히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독려하는 교수자의 발문 태도.
→ 학습자가 깊이 있는 사고를 하도록 유도하는 발문을 단계적으로 제시
→ 조리있게 말하지 못하는 학습자일지라도, 교사의 경청하는 태도와 충분한 칭찬과 독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