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 괴물들이 사는 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괴물들이 사는 나라
모리스 샌닥(Maurice Sendak)
그림책의 구성요소에 기초한 문학활동
1. 배경에 관련된 문학활동
2. 이야기의 등장인물에 관련된 문학활동
3. 이야기의 사건에 관련된 문학활동
4. 이야기의 결말에 관련된 문학활동
5. 이야기의 주제에 관련된 문학활동
6. 그림책의 작가에 관련된 문학활동
목차
1. 그림책의 배경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T: 처음에 맥스가 있었던 곳은 어디에요?
C: 집이요! /방이요!
T: 맥스가 방에 갇힌 뒤, 방안에 갑자기 무엇이 자라기 시작했지요?
C: 풀이요.
T: 맥스는 방에서 어디로 이동했나요?
C: 배를 타고 바다를 지나서 괴물나라로 갔어요.
3. 그림책과 같이 환상세계가 나오는 그림책을 알아본다.
T: 이 그림책과 같이 환상의 세계가 나오는 다른 그림책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C: 지각대장 존이요~
4. 그림책을 읽은 후 이야기 배경을 내가 원하는 배경으로 바꾸어보고 그 이유를 이야기 해본다.
T: 친구들은 맥스가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 괴물나라가 아닌 다른 곳으로 간다면 어디로 갔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5. 아이들이 바꾸고 싶은 배경을 그림으로 그려본다.
배경에 관련된 문학활동
이야기의 등장인물에 관련된 문학활동
T : 이 책에서 나오는 등장인물을 누가 있니?
C : 맥스요./엄마요./괴물들이요.
T : 친구들은 이 등장인물들 중 누가 제일 좋아요?
C : 맥스요./엄마요./괴물들이요.
T : 왜 맥스(엄마/괴물들) 이 제일 좋다고 생각했니?
C : 저랑 비슷해요./저도 괴물들의 왕이 되고 싶어요./저도 그런적이 있어요.
T : 방에 갇힌 맥스의 마음은 어땠을까?
C : 재밌어요./슬퍼요./무서워요.
T : 그러면 맥스를 방에 가둔 엄마의 마음은 어땠을까?
C : 맥스에게 미안해요./맥스가 말을 안들어서 속상해요.
T : 친구들이 맥스였으면 이 상황에서 어떻게 말했을까?
C : 문 열어주세요./ 안나가
T : 맥스가 괴물들의 나라에 도착해서 괴물들을 처음 봤을 때 어떤 기분이었을 것 같니?
C : 신기해요./괴물들이 무서워요./재밌어요.
T : 그러면 친구들은 괴물들을 보고 어떤 느낌이 들었니?
C : 무서워요./못생겼어요./우리 집 강아지랑 닮았어요./예뻐요./털이 많아서 따뜻해 보여요.
T : 친구들이 생각하는 괴물들은 어떤 모습이니?
C : 뿔이 달렸어요./눈이 하나에요./털이 많아요./ 발이 많아요./ 손이 많아요./ 얼굴이 두 개에요.
T : 재미있게 놀던 맥스는 왜 괴물나라에서 쓸쓸해 했니?
C : 자기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가고 싶어했어요.
T : 우리 모두 괴물들처럼 춤을 춰 보자.
T : 친구들이 읽었던 동화책 중에서 맥스 같은 친구가 또 있었니?
C : 네 존이랑 비슷해요.
T : 맥스처럼 상상력이 많은 친구가 우리반에서 누가 있을까?
C : 00이요./없어요./저요.
T : 친구들이 생각하는 괴물들의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보자.
T : 선생님이 준비한 활동지를 가지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등장인물들의 성격을 적어보자.
T : 등장인물들에 관해서 궁금한 점 있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문하고가 그림책-모리스 센닥
- 세계아동문학상 중 칼데콧상의 성격에 대해 설명하고 이상을 수상한 작품 하나를 골라 작품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영화감상문]괴물들이 사는 나라
-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에 기초하여 각 욕구에 적절한 그림책을 선정, 그 내용에 기초하여 선정 이유를 제시하시오
- 아동문학_전래동화와 환상동화 장르에 해당하는 좋은 그림책을 각 1권씩 선정하여 작품 소개 및 문학적 특징과 미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2개 장르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내용체계에 근거하여 나를 알고 존중하기 내용범주와 관련된 좋은 그림책을 1권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림책의 문학적, 미술적 특징을 분석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