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을 위한 한국어 초급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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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학생활을 위한 한국어 초급2
쓰기 교재 개발의 원리와 실제
차 례
1. 교재 개발 개요
2. 교재 개발 단계
3. 교재 구성의 원리
4. 교재 구성의 실제
교재 개발 개요
1. 초급 2 쓰기 교재 개발의 목적
- 대학 한국어 과정 초급 2 단계 개발에 따른 기술별 교재의 필요성
- 학습한 어휘·문법을 활용할 수 있는 쓰기 교재 개발의 필요성
2. 초급 2 쓰기 교재의 체제 구성
- 전체적 구성은 대학 생활을 위한 초급 쓰기 교재의 체제를 따름
- 초급 2 어휘·문법 교재의 주제에 맞게 단원 구성
- 초급, 중급 1 쓰기 교재와의 연속성을 고려한 주제 및 텍스트 형식 선정
1. 준비 단계
2. 개발 단계
3. 중간 검토 및 수정 단계
4. 시험 사용 및 완성 단계
교재 개발 단계
준비 단계
1. 개발이 완료된“대학 생활을 위한 초급 쓰기”및“대학 생활을 위한 중급 쓰기”교재 분석
2. 현재 연구 개발 중인“대학 생활을 위한 초급 2 어휘·문법”교재의 주제 및 어휘·문법 분석
개발 단계
1. 본 교재의 체제 구성
- 10개 과의 주제 결정 (어휘·문법 교재와 동일)
- 소주제 결정 (말하기, 듣기 교재와 비교 검토)
- 텍스트 유형 및 기능 결정
2. 주제 어휘와 표현 검토
3. 각 단원 집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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