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매스커뮤니케이션 독후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7 / 2019.06.1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독후감, 독서감상문, 우수 독후감 선정
- 본문내용
- 책에서는 주류 패러다임에 대해서 간단하게 실용주의, 구조기능주의, 실증경험주의, 도구주의,행정지향주의에 대해서 말했고 대표적인 SMCRE 모델도 설명했다. 그리고 비판 커뮤니케이션학을 설명해나갔다. 필자는 주류 커뮤니케이션학에 대해서만 알았지 비판 커뮤니케이션이 뭔지 잘 몰랐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비판 커뮤니케이션학이 뭔지 조금은 감이 오기 시작했다. 커뮤니케이션학에 대한 비판을 통해서 이러한 비판 커뮤니케이션학이 등장했다. 특히 비판 커뮤니케이션학은 마르크시스트 관점에서 진행되어서 오늘날에는 포스트 시대의 비판 패러다임을 형성하게 되었다. 하지만, 한국 사회의 미디어 또는 언론은 주류 커뮤니케이션학만을 고집하다보니 언론개혁운동 등이 있었지만 실질적은 언론은 달라진 게 없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비판적 커뮤니케이션학의 일부를 수용하고 주류 커뮤니케이션학의 입지를 단단히 다질 필요가 있으며 앞으로 향후 언론의 방향은 국민을 위한 정보기관을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