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사람들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6 / 2019.06.1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스토예프스키의 가난한 사람들을 읽고, 가난에 대한 경험과 생각을 독후감으로 작성.
가난하면 경험의 선택에 제한을 받게 되고 제한된 경험으로는 제한된 생각을 할수 밖에 없다. 그런데 현실은 냉정해서 제한된 생각을 하는 사람은 이용가치가 없다. 현실에 포함되지 못하면 환경을 바꿀 수가 없다. 환경 자체가 곧 현실이니까. 그래서 가난에서 벗어날 수 가 없다.
- 본문내용
-
물질적인 가난이 왜 정신까지 가난하게 만드는가.
책을 읽을 수록 답답함이 느껴졌다. 공감과 아픔이라고 해야 할까.
나는 가난하게 자랐다. 물론 어디까지나 물질적으로 보편적인 기준에 비교 했을때 그렇다.
학교에 들어가기전엔 가난에 대해서 알지 못했다. 가난에 대해 인지를 하게 된건 학교를 들어가면서 부터였다.많은 친구들을 만나게 되면서 '다름'을 인지하게 되었다. 일반 생활에서 보여지는 많은 다름이 있다. 예를 들면 입고 있는 옷이나용돈 같은것들. 나의 경우엔 무엇보다 싫었던건 가난함이 공개해야만 되는 순간이었다. 요즘은 기초수급대상자 지원이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모르지만, 내가 자란 그땐 , 매학기 초에 수급대장자를 조사했었다.
- 참고문헌
- 도스토예프스키- 가난한사람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출판산업의 역사와 현황
- _PBS지도안
- 한국어음운론-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하고, 한국어교육 현장에서 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가 학습자의 어느 단계에서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졸업논문 연구계획서]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효과성과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일본어과 교수학습 지도안 가정을 방문할 때 쓰이는 표현과 인사
- 일본어연구수업지도안
- 유아교육 일일 계획안 옛날과 오늘날의 생활모습
- 역사 부분 수업계획안 옛날과 오늘날 물건의 변화
- [일일수업계획서, 수업계획서, 연구수업, 올데이] [전통주제] 일일계획안-세안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