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주5일제와 평생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주5일제수업, 주5일수업제]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개념, 배경, 필요성과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유형 및 향후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과제, 제언
- [일본의교육]일본의 교육
- [주5일수업제][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주5일제수업) 도입배경,필요성,교육적이해, 주5일수업제(주5일제수업) 교육과정편성,문제점,운영방안
- [학생 평생교육][청소년 평생학습]학생(청소년) 평생교육(평생학습)의 의의,현황, 학생(청소년) 평생교육(평생학습)과 주5일제,정책,제고방안
- [독일][독일교육]독일의 국제교류정책, 독일의 주5일제수업, 독일의 직업교육훈련제도, 독일의 특수학교, 독일의 교원양성제도 분석
- 본문내용
-
1.학교교육의 한계
1) 학교 교육의 수단화 - 학교교육이 보편화 되면서 ‘인간성 개발’이라는 본래의 목적에서 벗어나 사회적 지위나 소득을 결정하기 위한 수단적 기능으로 전환되었음
2) 교사주도적 교육방법 - 학교교육은 학습자의 학습욕구를 거의 무시한 채 일방적인 교사주도로 이루어짐
2. 평생학습사회에 있어서 학교
1) 평생학습학교로서의 역할 - 학교는 평생에 걸친 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교육의 장 즉 평생학습학교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 해야 한다.
2) 지역사회 학습센터로서의 학교 - 학교는 아동, 청소년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학습의장으로 활용되어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