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주5일제와 평생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학교교육의 한계
1) 학교 교육의 수단화 - 학교교육이 보편화 되면서 ‘인간성 개발’이라는 본래의 목적에서 벗어나 사회적 지위나 소득을 결정하기 위한 수단적 기능으로 전환되었음
2) 교사주도적 교육방법 - 학교교육은 학습자의 학습욕구를 거의 무시한 채 일방적인 교사주도로 이루어짐
2. 평생학습사회에 있어서 학교
1) 평생학습학교로서의 역할 - 학교는 평생에 걸친 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교육의 장 즉 평생학습학교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수행 해야 한다.
2) 지역사회 학습센터로서의 학교 - 학교는 아동, 청소년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서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학습의장으로 활용되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개념,유형,배경,법적근거,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협력체제,효과,개선과제
  •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협력체제,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효과,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개선 과제 분석Ⅰ. 서론Ⅱ.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개념Ⅲ.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유형Ⅳ.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배경1. 법률적 배경1) 초중등교육법2) 초중등교육법 시행령3)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중 개정령2. 관련 행정사항Ⅴ.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법적근거1.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45조 제2항2. 제7차 초등학교

  • [미국교육]미국교육의 특성,교육개혁, 미국교육의 교육정보화,지역화, 미국교육의 주5일제수업,학교문제, 미국교육의 평가,제언 분석
  • 미국교육의 특성, 미국교육의 교육개혁, 미국교육의 교육정보화, 미국교육의 지역화, 미국교육의 주5일제수업, 미국교육의 학교문제, 미국교육의 평가, 미국교육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미국교육의 특성1. Diversity in Higher Education2. Active Participation3. The Teacher-Student Relationship4. Trust, Honesty, and Honor System5. Competition and Grading6. Student Stress and Coping7. International and Immigrant Student in the United StatesⅢ. 미국교육의 교육개혁Ⅳ. 미국교육의 교육정보화1. 추

  • [사회복지] 주5일제 실행의 장단점과 학교 사회복지적 역할
  • 주 5일제 그 불편한 진실목차.Ⅰ. 서론Ⅱ. 현 시점에서의 주5일제1. 주 5일제의 개념2. 도입 배경 및 목적3. 현황4. 주 5일제의 긍정적/부정적 기능1) 긍정적 기능2) 부정적 기능5. 체계 따른 긍정적/부정적 기능6. 우리가 제시하는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오늘날, 지식정보화사회, 가치관의 다양화 등의 사회로 불리 우고 있다. 사회와 지식은 나날이 변화하고 있으며 교육방법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학습

  • [졸업][여가문화] 고궁이용자의 방문 만족도 및 가치평가
  • 교육을 받는 자가 스스로 계몽하도록 여러 교육내용을 준비하는 형식의 교육이다. 셋째, 인간관계 자체가 인간을 상호교육 하는 형식이다. 이 3가지 교육의 기본구조가 어떠한 모양으로 결합하느냐에 따라서 각각 특색 있는 교육의 장이 나타나게 된다. 교육의 장의 성격은 기본구조 가운데서 어느 것이 주가 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근대사회의 대표적인 교육의 장으로는 청소년교육을 목표로 집중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학교가 있다. 학교에서 실시하

  • [청소년육성제도론]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비교,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른 청소년의 규정(정의)
  • 청소년육성제도론 3학년 공통항목Ⅰ. 서 론Ⅱ. 본 론1. 학교교육 정책1) 주요개요2) 형성과 변화과정3) 주요특징2. 청소년육성 정책1) 주요개념2) 형성과 변화과정3) 주요특징3.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비교1) 교육의 목적2) 교육의 대상3) 두 정책의 상관관계4) 두 정책의 유사점4. 청소년육성 관계법에서의 청소년에 대한 규정1) 청소년활동 진흥법2) 교육기본법3) 평생교육법4) 스카우트활동육성에 관한 법률5) 한국청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