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에 따른 메뉴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웰빙에 따른
메뉴의 변화
LOGOTYPE
1. 서론
1. 웰빙 (WELL - BEING) 이란?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 컫는 개념』
육체적·정신적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육체적으로 질병이 없는 건강한 상태뿐 아니라, 직장이나 공동체에서 느끼는 소속감이나 성취감의 정도, 여가생활이나 가족간의 유대, 심리적 안정 등 다양한 요소들을 웰빙의 척도로 삼는다. 몸과 마음, 일과 휴식, 가정과 사회, 자신과 공동체 등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 어느 한 쪽으로 치우치지 않은 상태가 웰빙이다.
★생각 ▶ ‘웰빙’ 은 2003년 정도에서 갑작스럽게 생긴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웰빙이라는 말을 단순히 표현하면 무엇인가? 가장 기본적이고 가정과 사회, 공동체 등의 추상적인 의미를 빼고 생각하면 바로 ‘건강’이라는 단어가 생길 것이다. 자신의 삶에 있어서 건강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단 한명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자신들이 숨을 쉴때 마다 ‘내가 지금 숨을 쉬고 있구나!’ 라고 인식을 항상 합니까? 모든 사람들은 자신들이 숨 쉬는 것에 대하여 인식을 하지 않고 살 것입니다. 웰빙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처럼 웰빙은 어느 시점에 사회나 메스컴에서 떠들어 대면서 효과를 부곽을 시켰을뿐 우리 생활은 언제나 웰빙 트렌드를 따르고 있는 것이다. 웰빙을 단순히 음식문화의 이슈 또는 트렌드라고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우리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우리가 건강한 삶을 살았는지에 대해 한번쯤 돌아볼 수 있는 현 시점에서의 건강진단서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산지 직송 활어
어린잎 생야채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 요리
LOGOTYPE
1. 본 론
* 슬로우 푸드란?
▶슬로우푸드(slow food)란 패스트푸드의 반대말로서 전통음식의 가치를
보존하면서 건강 제품으로 구성된 식사를 느긋하게 즐기는 문화를 말하기도
한다.
★생각
슬로우란 말은 ‘느리게’ 라는 말이다. 푸드와 결합되면서 ‘느린 음식’ 즉
천천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뜻하기도 한다. 천천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 항상 부모님들이 항상 말씀하시는 말이 있다. “밥은 꼭꼭 씹어 먹어
야 된다" 라고 말씀하신다. 이 말은 바로 한국 음식, 크게 보면 한국 전통음식
이 천천히 먹을수 있는 즉, 슬로우 푸드의 일종이라는 것이다.
패스트 푸드는 외국음식, 슬로우 음식은 한국음식 이라고 생각을 한다.
슬로우 푸드가 열풍을 불면서 한국전통음식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을 한다.
슬로우 푸드(Slow food)란?
LOGOTYPE
1. 본 론
*. 슬로우 푸드 배경
▶경쟁이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된 산업사회가 되기 이전의 먹거리 생산과 먹
거리는 슬로우푸드라고 할 수 있다. 즉, 슬로우푸드는 자연의 시간에 따라 생
산한 것이다
사실 슬로우푸드 개념이 생겨나고 그 용어가 전 세계에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도 패스트푸드의 문제점 때문이다. 우리나라 음식은 슬로우푸드 그 자체라
고 할 수 있다. 된장, 김치,떡, 젓갈, 고추장 등 무수히 많다.
우리의 건강과 환경을 위해서 또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도, 먹거리에서 패스트
푸드의 비중이 점차 커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우리의 정체성을 지키고 유지하
기 위해서 슬로우푸드인 우리의 전래 음식과 음식문화를 지켜야 한다.
슬로우 푸드의 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학과 공통] 최근 외식소비(급식포함)의 변화에 영향을 주는 세 가지 요인을 기술하고, 각 요인에 의한 외식소비의 변화에 대해 구체적 사례
  • 변화 사례3) 소비트렌드에 따른 외식소비의 변화 사례4) 웰빙에 따른 외식소비의 변화 사례4. 외식기업들이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경영활동의 사례1)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외식기업들의 경영활동 사례2) 소비 욕구에 따른 외식기업들의 경영활동 사례3) 소비트렌드에 따른 외식기업들의 경영활동 사례4) 웰빙에 따른 외식기업들의 경영활동 사례5. 외식소비(급식포함)의 변화에 따른 발전적 대응을 위한 전략/방안1) 메뉴의 다양한

  • [경영학] 프랜차이즈 산업연구-`뽀뚜루까 아저씨` 사업 분석 보고서
  • 변화○ 대학생들의 식생활비 증가○ 원화강세로 인한 원재료 가격의 하락 (수입)위 협○ 인구노령화로 인한 젊은 고객의 감소○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경쟁 업체 대거 등장○ 물가상승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경쟁사 분석 3강 점○ 가격의 세분화○ 자사의 유통망 보유로 인하여 원자재 확보유리○ 유통형패밀리레스토랑이라는 신시장의 선구자○ 계절변화에 따른 다양한메뉴(웰빙트랜드에 따른 건강메뉴출시)○ 노인들도 즐길수 있는

  • [조직이론] 맥도날드 조직구조
  • 따른 경영의 변화와 전 세계로 진출을 용이하게 한 기업의 조직구조를 분석하기 위하여 본 보고서를 작성한다.1) 맥도날드 소개(1) 기업 정보① 기업소개: 맥도날드(McDonalds)하루에 약 5,400만 명의 고객이 찾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패스트푸드 연쇄음식점이자 다국적 기업이다. 주로 햄버거, 치킨류, 아침 메뉴, 디저트류를 판매하며 최근에는 웰빙 경향을 반영해 샐러드, 과일 제품도 판매한다.② 연혁: 최초의 맥도날드- 1967년 캐나다 브리티시컬럼

  • [마케팅] 미용업 이가자 헤어비스 마케팅전략
  • 웰빙 열풍은 미용업계의 양극화 현상을 자극하였다. 제조사와 미용실 인테리어, 메뉴 등에 웰빙 추세에 따른 변화가 나타났다. 두발화장품에는 천연성분과 한방원료를 이용한 제품들이 대거 등장했는데 헤나가 두피 치료와 모발 손상이 적다는 이론이 알려지면서 미용실에서 헤나를 찾는 고객이 늘었다.스카이블루 인터내셔널의 ‘자밀라 헤나’ 자밀라 헤나는 화학 염모제와 같이 영구염모(머리카락의 조직을 훼손하여 그 안에 착색)가 아니고, 헤나

  • 아웃백 OUTBACK 기업분석과 SWOT분석/ 아웃백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 아웃백 향후전략제안 나의의견정리
  • 변화에 민감해야한다.아웃백의 경우에 샐러드바와 샐러드 메뉴에 웰빙트렌드를 감안하여 주기적으로 변화를 주고 있다. 아웃백도 계절별 한정판 메뉴 도입을 통해, 고정된 메뉴가 아니라 시장 변화에 따른 고객의 욕구 충족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전략들은 모두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는 전략으로써,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는 데 있어서 시장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구체적 방안으로는 우수 이용고객에게 매장 방문일 저녁에 이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