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건강식품 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인의 건강식품
“김치”
★ 김치의 효능
☞ 생리대사를 돕는다
고춧가루의 ‘캡사이신’: 위액 분비 촉진→ 소화작용
풍부한 비타민 A·C: 항산화 작용
마늘의 ‘알리신’ : 비타민 B₁의 흡수 촉진 → 생리대사를 활성화
생강 속의 ‘진저롤’: 식욕 증진, 혈액순환
☞ 항균작용
김치가 발효되면서 항균작용.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유산균은 새콤한 맛을 더해주는 성분
장내의 산도를 낮춰 유해균의 작용을 억제.
☞ 장을 깨끗하게 만든다
김치의 원료가 되는 배추, 무 등의 야채
: 섬유질이 풍부→ 변비를 예방 → 장염, 결장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
☞ 산 중독증을 예방
육류 같은 산성식품 과잉 섭취 시: 혈액이 산성화되기 쉬움.
알칼리성 식품인 김치: 혈액을 중화시켜 산 중독증
☞ 성인병을 막음
혈중 콜레스테롤의 양이 줄어들어 동맥경화 예방.
☞ 항암효과
김치의 주재료: 배추, 무 등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
→ 대장암 예방
양념: 마늘 → 위암을 예방
발효가 희망이다!
김치에 숨겨진 놀라운 힘!
★ 유방암 3기 진단을 받은 황미선(46)주부
짧으면 3개월, 길면 6개월의 시한부 선고
☞ 암을 이길 수 있는 방법‘발효’에서 그 해답을 찾아냄
-채식위주로 식단, 다양한 김치를 만들어 먹기 시작
-그 결과 5년이 지난 지금
까지도 건강한 삶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무역] 김치수출에 관하여
  • 김치는 일본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김치가 여러 나라에서 단순히 먹거리로서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식품으로서 인식을 새롭게 하기 때문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김치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중의 하나다.이처럼 한국인에게는 너무나도 밀접한 김치가 한국인만의 식품이 아닌 세계인의 식품으로서세계로 뻗어가기에 어느 정도의 준비가 되어있고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

  • [국제운송론] 김치유통 실태와 문제점, 해결방안 및 김치산업의 발전을 위한 과제
  • 김치는 일본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김치가 여러 나라에서 단순히 먹거리로서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식품으로서 인식을 새롭게 하기 때문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과 같은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김치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중의 하나다.이처럼 한국인에게는 너무나도 밀접한 김치가 한국인만의 식품이 아닌 세계인의 식품으로서세계로 뻗어가기에 어느 정도의 준비가 되어있고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

  • [경영]김치냉장고 분석- 위니아 딤채,LG김치냉장고1124,삼성 다맛,대우 콤비 김장고 명품
  • 김치이다. 삼국시대 이전부터 먹기 시작한 김치는 끊임없는 연구로 세계인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발전되어온 우리의 전통음식인 김치는 현대 식생활에서도 역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현대는 배부르게 먹는 시대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시대,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 문화의 시대가 되었다. 식품의 성분이 과학적으로 밝혀지고 고 칼로리 식사보다는 균형 잡힌 식사가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 [경영학]김치냉장고 시장의 비교-만도 공조 <딤채>삼성 <다맛> LG <1124> 대우 <진품>
  • 김치냉장고 시장의 비교1. 조사목적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의 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김치이다. 삼국시대 이전부터 먹기 시작한 김치는 끊임없는 연구로 세계인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오랜 역사를 지니고 발전되어온 우리의 전통음식인 김치는 현대 식생활에서도 역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현대는 배부르게 먹는 시대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시대,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 문화의 시대가 되었다. 식품

  • [마케팅] [마케팅]김치냉장고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김치였습니다. 삼국시대 이전부터 먹기 시작한 김치는 끊임없는 연구로 세계인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는데, 이는 오랜 역사를 지니고 발전되어온 우리의 전통음식인 김치는 현대 식생활에서도 역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현대는 배부르게 먹는 시대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시대,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 문화의 시대가 되었으며, 식품의 성분이 과학적으로 밝혀지고 고 칼로리 식사보다는 균형 잡힌 식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