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분석을 위한 증거자료의 수집분석과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ardach “정책분석 과정에서 정책분석가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투입하는 두 가지 활동은 생각하는 것과 증거자료를 입수하는 것이다.”
시간
자료 (data) 정보 (information) 증거 (evidence) 현실세계에 대한 사실 분석가가 세계를 서로 다른 논리적·경험적 카테고리들로 구분하도록 도와줌 연구문제의 중요한 특성, 문제가 어떻게 해결되거나 완화될 수 있는가에 대한 분석가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의 믿음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
정책분석을 위한 증거자료의 수집은 정책분석의 어느 특정단계가 아니라 전 단계에서 필요하다.
정책분석가의 증거자료 필요목적
- 정의하고자 하는 문제 성격과 그 정도를 파악하기 위함
- 관여하고 있는 구체적인 정책상황의 세부적인 특성들을 평가하기 위함
- 정책분석가가 당면하고 있는 것과 유사한 정책들을 평가하기 위함
2. 자료를 수집하기 전에 생각하라
정책분석가는 자료 수집에 착수하기 전에 먼저 깊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정책분석가가 무엇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고, 왜 알아야 하는가를 생각한다면 자료수집활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자료 수집과 집필의 특정 관례들을 암시하는가? 이 모든 질문에 대한 대답은 “예”이지만, 이것이 질적 연구의 실천을 도무지 더 쉽게 하지는 않는다.최근 폭증하는 질적 연구에 대한 저작물에서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질적 연구가 자료 수집 혹은 분석을 위한 획일적인 테크닉 혹은 절차의 집합일 수 없다는 것이다. 다양한 질적 연구 줄기들은 각기 다른 학문 분야들 (예: 문식성 이론 literacy theory과 인류학anthropology), 그리고 학문 경계를 뛰어 넘는

  • [여론조사] 신문기사에서의 통계의 오류에 관한 보고서
  • 위한 실험의 경우 보편적인 감정을 알아내기 위한 것이므로 좀 더 많은 수를 대상으로 조사를 해야 그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이 실험에 참가한 대학생남자의 수가 정확히 제시되어있지 않아 그 신뢰성이 떨어진다.Ⅲ. 결론통계는 우리의 실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통계는 경제, 사회, 문화현상 등과 같은 곳에서 다양하게 쓰이며 실험 또는 관찰을 통해 자료를 수집, 분석하여 현재의 상황을 설명하거나 앞으로

  • [인사관리] GE 업적평가와 성과관리 기업사례조사
  • 커뮤니케이션, 추진력, 전략설정 능력 등이 여기에 해당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평가결과는 피드백 양식 한 장으로 정리하여 피 평가자와 그의 직속상관에게 전달되어서 본인은 자기개발의 기회로 삼고, 상사는 부하육성자료로 활용하였다. 그러나 LG전자(주)는 최근에 와서 다면평가에 대한 최고관리층의 불신으로 인해 잠정적인 중지 상태에 있다. 초기에는 모두에게 별다른 거부 반응 없이 도입되어 실행되었지만 평가 결과에 대한 의미부여에 대한

  • [인적자원론] HRD MODEL 평가와 도입 사례 분석
  • 위한 계획과 실시의 과정이 끝나면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결정을 내리고 평가의 과정 및 결과적인 의사결정 등에 대하여 기록을 남기며, 다시 평가를 더 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그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단계단순히 평가결과에서 나타나는 사실들과 다른 여러 가지 요인들을 함께 고려해야 함실천 제안서 :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관련되었던 평가조사의 결과뿐만 아니라 다른 요인들에 대한 이유를 포함하여 다른 실천 방안들의 장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자료를 바탕으로 더욱 창의적이고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패션 의류를 제작하는 방법으로 리스크를 최소화 하면서 매출은 극대화 한다,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IT시스템INDITEX로 하여금 살아있는 고객 정보의 획득과 활용을 가능케 해주는 중요한 기반이 고유의 IT 시스템이다. 전세계 매장마다 마련되어 있는 POS(Point-of-sales)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자료를 본사에 전달하고, 더 나아가 제품 디자인에서 제작 그리고 매장 별 맞춤 공급을 가능케 해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