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스토리텔링을 입힌 로드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스토리(story) + 텔링(telling)의 합성어로서 말 그대로 이야기하다라는 의미를 지닌다. 즉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행위이다.
스토리텔링을 음성과 행위를 통해 청자들에게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는데, 대개 스토리텔러들은 이 단어를 이야기를 말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듣고 상상력을 발휘하는 청자간의 인터랙티브한 과정이라 말한다.셜리 레인즈는 이야기(story), 청자(listener), 화자(teller)가 존재하고, 청자가 화자의 이야기에 참여하는 이벤트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2.스토리텔링을 입힌 로드샵
화장품이 스토리텔링이 되는 과정을 상품해석(Story)+상품표현(Tell)+상품효과(∼Ing)로 재구성한 사례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1)스킨푸드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스킨푸드가 만들어낸 유명한 어록이죠. 얼핏 들어보면 화장품 회사에서 왜 이런 문구를 쓰나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광고가 끝나고 약속이라도 한 듯 이런 문구가 기다려집니다. 제가 이번에 찾아보게 된 스토리 텔링에 예시는 여자들이라면 한번쯤은 접하게 되는 화장품, 바로 화장품광고를 통해 접하게 되는 스토리텔링을 가지고 왔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스토리텔링을 무의식적으로 접하게 됩니다. 그만큼 저희 삶과 밀접하게 자리 하고 있는데요, 오히려 밋밋하게 가게되면 따분한 느낌이 듭니다. 실제로 스킨푸드는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콘셉트로 설탕과 꿀, 호박, 우유, 토마토와 쌀, 복분자, 캐비어, 오미자 등 몸에도 피부에도 좋은 푸드를 주재료로 제품을 구성합니다. 자신들이 만들어낸 어록처럼 피부에 양보해도 될 만큼 신선한 재료를 써서 신뢰감이 듭니다.
2)에뛰드 하우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목록이러닝 족보 활용 TIP 1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강의요약본(퀴즈포함) 3

  • [관광문화론] 세계관광 현황 분석 및 우리나라 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고찰-부산관광 국제화 방안 중심으로
  • 조사에서 추가된 쇼핑이 43.9%로 높게 나타났으며, 2008년 대비 중국은 사업 및 비즈니스 활동이 약 15%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음.(5) 전체 부산여행 총 체류기간부산여행 총 체류기간은 1-2일과 3-4일이 각각 34.7%,32.1%로 높게 나타났으며, 평균 체류기간은 3.7일로 나타남 여행 체류기간(단위: 명, %)부산 체류기간사례수(명)퍼센트1-2일80434.73-4일74532.15-6일27311.87-8일1396.09-10일1084.711일 이상25010.8합계2.319100.0자료 : 부산문화관광부

  • (마케팅특강 공통)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
  •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해 보았다. 전 세계가 본격적인 문화경쟁 체제에 돌입한 가운데 세계 각국은 문화∙예술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제 문화∙예술은 단순히 즐기는 대상이 아닌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경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도 문화∙예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

  • [마케팅] 향후 주목할 만한 마케팅 트렌드
  • 사례《복고바람, 복고 마케팅》롯데삼강은 1962년 선보여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시대를 풍미했던 ‘삼강하드를 다시 내놓았고 롯데칠성은 국민적 유행어가 되었던 ‘델몬트 따봉주스를 재출시했다. 또 1989년 당대의 홍콩의 인기배우 주윤발이 광고 모델로 등장해 “사랑해요 밀키스” 라는 카피와 함께 일약 음료시장의 히트 상품으로 떠올랐던 우유탄산음료 밀키스도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왔다. 써니텐 같은 경우 ‘흔들어주세요라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로드무비였다면 그들의 인사는 그저 따스한 인사였을텐데. 그들의 손짓은 지옥으로 잘 가라는 듯이 느껴졌다. 산장에 진입하는 차는 하이앵글로 처리된다. 누군가의 감시를 받고 있다는 듯. 산장에 도착한 일행. 스코티는 산장의 문을 열기 위해 산장 쪽으로 향하고, 그의 뒷머리에 위치했을 법한 카메라가 스코티를 쳐다보는 나머지 일행(그들은 햇볕이 비추이는 곳에 일렬 횡대로 서 있다)으로부터 서서히 멀어지면서 그늘에 서서히 가려지는 스코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