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만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문만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1. 서론
(1) 연구목적
(2)만화의 정의
(3) 신문만화의 역사
2. 본론
(1) 과거의 신문만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2) 현재의 신문만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3) 현재 신문 만화의 문제점
3.결론
신문 만화의 문제 해결 방법과 앞으로 발전 가능성
4.참고 문헌
제1장 서론
1.연구의 목적
저희 조가 신문만화의 대해서 조사하기로 한 것은 우리가 현재 살아가면서 신문을 구독하는 행위는 자연스러운 일상(日常)이기 때문이다. 신문은 근대 산업화시대 이후 대중사회를 지탱해온 매스 미디어의 중적 역할을 해왔다. 그만큼 신문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대단히 커졌다고 볼 수 있다.
우리나라의 신문시사만화는 정치적인 이슈를 주 소재로 삼아 풍자를 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 조는 신문만화 즉 신문시사만화가 과거와 현재 어떻게 변화 했으면 또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현재 신문시사 만화가 안고 있는 문제를 조사하기로 했다.
2.만화의 정의
만ː화(漫畵)[명사]
1.풍자나 우스갯거리 등을 주로 선화(線畵)로써 경쾌하고 익살스레 그린 그림. [사회 비평시사 만화 따위.]
2.어떤 줄거리가 있는 이야기를 연속된 그림과 대화로 엮은 것. 만 필화(漫筆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폭력]미디어 폭력의 상황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
  •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영화의 내용, 태도 변화, 행위에 대한 영향을 조사 : 어린이들이 영화를 통해 배우는 것들 중 많은 부분이 반사회적 의미를 갖는다고 결론. ② 1960년대 중반 - 아이젠하워 위원회 시청자가 미디어 폭력 물을 보면서 폭력에 참여하는 방법을 배운다고 결론 내리고 미디어 폭력물의 영향을 줄이기 위한 방안 들을 제시. ③ 2002년, 미국 스탠퍼드 대학에서의 실험- 캘리포니아에 있는 2개 초등학교 3, 4학년 학생들을 상대로 미디

  • [미디어] 미디어폭력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영화의 내용, 태도 변화, 행위에 대한 영향을 조사 : 어린이들이 영화를 통해 배우는 것들 중 많은 부분이 반사회적 의미를 갖는다고 결론. ① 1960년대 중반 - 아이젠하워 위원회 시청자가 미디어 폭력 물을 보면서 폭력에 참여하는 방법을 배운다고 결론 내리고 미디어 폭력물의 영향을 줄이기 위한 방안 들을 제시. ① 1970년대 후반 미국 3대 TV 방송 네트워크에서 지원 - TV 폭력물의 시청이 소유권을 침해하거나 타인을 해

  • [일본문화][일본문화 개념][일본문화 흐름][일본문화 문화적 할인율][일본문화 영향]일본문화의 개념, 일본문화의 흐름, 일본문화의 문화적 할인율, 일본문화의 영향, 일본문화의 쟁점, 향후 일본문화의 발전방안
  • 사회의 폭넓은 분야에 관련되기 때문에 그 실현을 위해 국가나 사회전체의 컨센서스를 얻어가면서 관계성청, 지방공공단체, 민간의 역할분담을 명확히 하여 종합적이고도 유기적인 연계협력체제를 확립하여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연계협력체제 하에서 문화진흥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검토해야 한다.이를 위해서는 문화청의 사무사업의 축소, 효율화를 꾀하면서 정책의 기획입안기능이나 조사연구 및 평가기능을 충실히 함과 동시에 관계 성청과

  • 앤디워홀에 대하여
  •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수많이 많은 상업적인 성공을 우리는 목격하고 있으며 대중적인 성공까지는 아니더라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작업물이나 예술적 감성을 인터넷선등을 통해 불특정의 다수와 나눌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시작한지도 이미 오래이다. - 실크 스크린작업에서 보여지는 대량생산과 소비의 문화 1962년부터 시작된 워홀의 실크 스크린 기법은 그 대량 생산성과 익명성으로 인해 현대 산업사회와 많이 닮아 있다. 실크 스크

  • [아동발달] 놀이와 성역할
  • 사회복지관이나 전문 상담센터 등에서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4. 장난감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 장난감은 아주 옛날부터 아이들과 함께 자라온 가장 큰 놀이감이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장난감은 어느새 보모의 역할을 하게 되었다. 엄마가 혹은 아빠가 무언가를 해야 할 때 아이와 대신 놀아주는 보모로 전락해버린 것이다. 아이들은 놀이를 통해서 다양한 두뇌 발달을 가져온다고들 한다.놀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