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건강위기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의 계속되는 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10년 00월 00일
커뮤니티 건강위기 관리와
커뮤니케이션의 계속되는 도전
목차(INDEX)
1. 들어가는 말
2.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의 기원 : 커뮤니티의 건강위험 평가 통합하기
3. 위험의 초과학성 논의 철회하기
4. 건강 위기 평가 협상 : 공중의 영역에서 효과적인 포럼 추구
5. 건강위기 평가와 관리를 위한 커뮤니티 개입의 세 가지 사례 : 이상의 현실화
6. 아이들에게 초점 맞추기
7. 페이스 프로젝트
8. 에이즈 예방에 관한 커뮤니티 개입
9. 건강 위기관리에 커뮤니티 개입 : 과학, 제도에 대한 신뢰, 공중의 선택 사이의 균형
1. 들어가는 말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간의 상관관계와 인체의 생태학, 합성 신약의 개바, 대안이 되는 건강 조정 전략, 그리고 다양한 질병의 성향과 관련된 유전자 코드 등에 관한 지식도 함께 진보했다. 이러한 진보로 불확실성의 정도는 줄어들고, 개인이나 단체, 커뮤니티는 건강상의 의사결정에 기본이 되는 세부적인 정보를 더 많이 갖게 되며, 건강이나 건강보호 행동에 관한 결정을 더 쉽고 더 올바르게 할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현실은 그렇지가 않다.
아인시들과 손은 유방암 유발 가능성을 증가시키는 유전자를 하나의 일례로 기술했다. 이 유전자에 대한 발견은 확실성을 증가시키기는커녕, 해답을 요구하는 많은 의문이 발생함에 따라 도리어 그 확실성을 감소시켰다.
분명히 해야 할 것은 과학이 새로운 건강의 유해인자를 초기에 발견한다고 해서, 우리가 위험에 관한 정보에 대처하지 못하는 것을 비난해서는 안된다.
Business Co,. LTD.
Copyright CS. All rights Reserved.
PPTIA
피쉬호프는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이 어떤 양상과 추세로 발
전하였는지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제 1단계에서는 위험 평가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집중하였다.
제 2단계에서는 공중에게 통계수치가 얼마이고 어떻게 결정되었는지를 알리는 데 초점을 두었다.
제 3단계에서는 공중에게 그 통계수치가 의미하는 바를 설명할 필요가 있음을 가정하였다.
제 4단계에서는 상대적 위험에 초점을 맞추고, 공중에게 과거에도 비슷한 위험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제 5단계에서는 공중에게 새로운 기술, 정책, 혹은 실천의 위험은 ‘좋은 것’이고, 새로운 활동에서 오는 위험은 땅콩버터를 먹는 데서 오는 위험보다 더 낮다는 것을 보여주는 노력으로 예시되었다.
제 6단계에서는 공중을 존중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
제 7단계에서는 공중을 의사결정 과정에 있어서 정당한 조력자로 인정하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다.
제 8단계에서는 위의 모두를 주장하였다.
Business Co,. LTD.
Copyright CS. All rights Reserved.
PPTIA
팅커의 연구에서 그는 헬스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에서
“공중보건 서비스 기관이, 정보의 전달에 있어 통계에 의존하는 방법에서 나아가, 헬스나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이 건강 행동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하는 다양한 이론적 모델을 포함하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사용해야 할 필요를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위험지각과 행동은 거의 대부분 개인이 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고, 위험에 대한 지각을 형성하며, 사회적 체제와 무관한 단일체로서 행동하는 배타성을 띤 인지적 매커니즘으로서 연구되었다. 사회체계라는 아이디어를 이용하는 심리학적 접근은 일반적으로 타인과의 직접적 커뮤니케이션이 개인에게 영향을 줄 거라고 추정하지만, 개인의 인지는 여전히 태도와 행동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중심이 된다.
Business Co,. LTD.
Copyright CS. All rights Reserved.
PPTI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21세기 지역신문의 이해와 발전전략
  • 위기와 극복방안에 관한 연구 : 광주전남지역 신문을 중심으로 호남대학교인문사회과학연구소 ㆍ 김덕모 생활문화정보 지역신문의 특성과 독자 이용습관에 관한 연구 :강남서초송파 내일신문을 중심으로고려대 언론대학원 ㆍ 정옥선 지역신문 발행인의 지역사회 리더쉽에 관한 연구 :정읍신문의 정착 과정을 중심으로고려대 언론대학원 ㆍ 김태룡 지역발전과 지방신문 경상대학교경영행정대학원 ㆍ 하종갑 지방화시대,지역신문의 신경영법

  • [경영통계] 하나투어 항공권 판매량에 대한 시계열 분석
  • 계속 진행하기로 하였다. 다중공선성 여부는 향후 분석 과정에서 좀 더 수치화된 요소로 판단하기로 한다.ⅲ) 다중회귀분석전진선택방법을 선택하여 변수를 식별하였고, 그에 대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전진선택법에 의해 선택된 변수는 유가, 월별환율, 성수기더미였다. 또한 회귀분석 모형의 유의성을 판단할 수 있는 분산분석표에서 유의확률이 0.000으로 회귀선의 기울기가 0이라는 귀무가설을 기각한다. 따라서 독립변수들에 대한 회귀선의 모형

  • [경영학] 미샤 MISSHA 고급 브랜드 화를 위한 노력
  • 계속되자 미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기 시작했는데 그것이 바로 고급이미지화 이다. 초창기 케이스 단순화를 고집하던 미샤가 점점 고급스럽고 예쁜 디자인을 출시하기 시작했고 신인모델들을 주로 기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 원빈, 보아, 장동건, 김혜수 등 톱스타들을 CF에 내세워 미샤의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바꾸고자 시도하였다. 2. 전망우리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며 여대생들에겐 여전히 품질이 낮다는 이미지가 강하였다. 하지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계속 지켜나갈 수 있는 힘의 궁극적 원천à공유정신 필요알리바바의 잭마”모든 사람의 생각을 동시에 통일 시킬 수 있을 거라 믿지 말라! 공동의 목표를 향해 일하게 하라” 공동의 목표 아래 사람들이 서로 자연스럽게 협업하도록#THINK-ONE-TEAM-Align-Lean-Collaborate-거시적 관점을 공유하라-현실을 공유하라-분위기를 공유하라-업무를 공유하라-성과와 손실을 공유하라핵심정리1. 현실적으로 부딪히는 문제와 대응방안>창업은 동아리가 아님: 창업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건강건강 캠페인식습관 개선을 위한 캠페인 지속적 실시식품안전원료부터 유통까지 CJ식품안전 고급망 확보-2차 협력 업체까지 관리 대상 확대푸드뱅크물품 기부 확대 및 실무자 지원 확대, 10주년 세미나 개최 및 책자 발간1촌 1명품지역 생산자 협의체 결연 확대 및 판매 상품 다양화교육온라인 기부참여 기부자 확대 및 지원 현장의 자발성투명성 강화,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대표 프로그램빈곤 아동에게 적합한,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및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