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만적의 난 단막극 시놉시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만적의 난 단막극 시놉시스(1부작)
제목 / 장르/ 시청자 연령층/ 주제
기획의도
등장인물
줄거리
장면별 스토리 라인
기대효과
참고자료
목차
제목 : 시대를 앞선 인권혁명가, 만적(萬積)
장르 : 단편드라마(1부작 60분), 역사물
시청자 연령층 : 12세 이상
주제 : 계급타파를 꿈꿀 수 없었던 최하위 계급의 천민이 계급타파를 외치며 반란을 도모한다. 만적의 난은 실행에 옮기기 전 실패하였지만, 귀족이나 관청에 매여 여러 가지 노역에 시달리던 전국 여러 지역의 노비들이 신분해방을 꿈꾸며 일어서는데 영향을 미쳤다.
01
02
03
04
05
07
06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blog.naver.com/jjanga1179?Redirect=Log&logNo=130010408407
http://blog.naver.com/kokokopp?Redirect=Log&logNo=40050425755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091440&cid=200000000&categoryId=200002680
http://job.dcinside.com/board/view/?id=news&no=2944673&page=
http://blog.daum.net/ska204/25?srchid=BR1http://blog.daum.net/ska204/25
01
02
03
04
05
07
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론 - 바사라 (영화 소개)
  • 3편 제작비 : 9천4백만 달러세 편 합계 총 제작비 : 2억 9천 7백만 달러 /약 3억만 달러평균 제작비:1억만 달러반지의 제왕 기준으로총 제작비 1편당 1억만 달러를 참고 삼아바사라의 총 제작비: 1편당 1.5~2억만 달러(배우/감독/ CG 등등)9.마케팅 방안10.기대 결과이미지 검색: 네이버 ,구글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shinario03?Redirect=Log&logNo=40049073939다음 블로그http://blog.daum.net/crow7/15875886PART.1 MUSIC2문화매체 , 콘텐츠 장르선택3

  • 전통문화의 콘텐츠화!HANGUL[한글]FAMO [발묵]LANDSCAPE[산수화]DANCHEONG[단청]이상봉 디자이너 사례
  • 문화원형 주제분류 및 특수소재 소재무대-배우- 사건-소품 세부정보 서비스조사,고증,복원 과정완료 전문정보 One-stopService스토리발굴 및 전문가 연계서비스‘매력 소재와 고증완료 전문정보의 일괄조사(Content Experting)’ 서비스산업계 영역소재발굴트리트먼트 시놉시스전문조사부가정보시나리오문화원형 콘텐츠의 역할과 영역의 인식기존사업 분석을 통한 계획 수립‘사실/복원정보’ 위주의 콘텐츠 개발공공적/산업적 활용 전반을 고려

  • 연극 스토리텔링) 극 양식, 연극의 특성과 구성
  • 문제 제시와 문제 해결의 파격적인 연극 형식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참고문헌- 바리스 야카보루 외, 황신웅 옮김. ‘스토리텔링의 기술’, 멘토르, 2008- 장미영 외, ‘스토리텔링의 이해’. 글누림, 2007- 박미엽 외, ‘언어와 대중매체’, 신아출판사, 2000- 최혜실,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을 만나다’, 2006-주우진 외, ‘인터넷 마케팅’, 경문사. 2006- KBS 홈페이지(http://www.kbs.co.kr/)- MBC 홈페이지(http://www.imbc.com/)

  • 연극 스토리텔링) 극 양식, 연극의 특성과 구성
  • 문제 제시와 문제 해결의 파격적인 연극 형식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참고문헌- 바리스 야카보루 외, 황신웅 옮김. ‘스토리텔링의 기술’, 멘토르, 2008- 장미영 외, ‘스토리텔링의 이해’. 글누림, 2007- 박미엽 외, ‘언어와 대중매체’, 신아출판사, 2000- 최혜실,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을 만나다’, 2006-주우진 외, ‘인터넷 마케팅’, 경문사. 2006- KBS 홈페이지(http://www.kbs.co.kr/)- MBC 홈페이지(http://www.imbc.com/)

  • 한류현상의 고찰과 한국문화의 세계화
  • 한류 이대로 괜찮은가?< 한류현상의 고찰과 한국문화의 세계화>목차Ⅰ서론Ⅱ. 한류가 형성된 원인 2-1한류의 정의2-2한류의 성립원인①동북아시아 경제적 발전에 따른 문화수요의 증가와 한국문화상품의 경쟁력이다②한국 영상문화물의 경쟁력은 한국적인 소재와 스토리 전개, 매력적인 연예인, 멋 진 영상에 기인한다.③한국영상문화물의 수용원인은 해당국가의 가치관과 밀접하게 연결 되어있기 때문 이다. 2-3한류가 아시아에서 일어난 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