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캐릭터 디자인
&
애니메이션 디자인
목차
1. 캐릭터 디자인
-(1)캐릭터 디자인의 정의
-(2)캐릭터 디자인의 역사
-(3)캐릭터 디자인의 제작과정
-(4)캐릭터 디자인의 사례
-(5)캐릭터 디자인의 전망
2. 애니메이션 디자인
-(1)애니메이션 디자인의 정의
-(2)애니메이션 디자인의 역사
-(3)애니메이션 디자인의 제작과정
-(4)애니메이션 디자인의 사례
-(5)애니메이션 디자인의 전망
1. 캐릭터 디자인
(1) 캐릭터 디자인의 정의
Character?
→사물, 인물의 특성을 일러스트화,
2차원이나 3차원으로 표현하는 것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이에 대한 관심 증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려는 사람들의 증가
→캐릭터에 대한 관심 증가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산업 비롯,
문구·완구·생활용품·전자제품·인터넷 공간에 이르는
각 분야에서 새로운 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
(2) 캐릭터 디자인의 역사
캐릭터
예로부터 인간의 생활상, 정신적, 문화적 상황을 바탕으로 특유의 미적 의식을 구체화
→생활문화의 한 측면을 이루어 옴
초기의 캐릭터
원시 동굴벽화, 문자발생 이전의 점, 선 등의 모양형
→성격 구분을 위한 표시 행위
기물 등에 나타난 무늬
의사전달의 수단인 부호 표시
대상을 구분하는 표시
종교나 주술적인 성격을 띤 마스코트의 역할
현대 산업사회에서는 상업적인 목적, 전달을 위한 효과적 시각요소의 하나
(2) 캐릭터 디자인의 역사
캐릭터 산업의 효시
미국 월트 디즈니사
1928년에 제작, 상영한 만화영화 “증기선 윌리”가 선풍적 인기
→주인공‘미키 마우스’
많은 상품 제조업자들이 ‘ 미키 마우스 ’의 상품권을 양도,
인형, 도서, 시계, 의류, 문구, 게임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상품에 이용
우리나라의 캐릭터디자인 역사
얼룩소 캐릭터가 최초로 상품화
1985년 바른손의 ‘ 부부보이 ’로 시작
→제품을 위해 개발된 캐릭터로는 부부보이가 최초
캐릭터라는 용어도 그때 처음 사용
출발을 알리는 매우 의미있는 캐릭터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최미순 최출헌 공저, ‘캐릭터 디자인’, 양서각
- 김성현 저, ‘Character Design Collection Entertainment’, 대림
6
7
8
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