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국의 식생활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세계 각국의
식생활 문화
*
*
목차
식생활의 이해
식생활의 정의
식생활의 목적
식생활의 형태
각국의 식생활 문화
아시아
한국, 일본, 중국
유럽
이탈리아, 프랑스
아메리카
멕시코, 브라질
*
*
식생활의 이해
식생활이란 ?
음식물 + 조리법 + 조리기구 + 식사예절..
*
*
식생활의 목적
인체의 생명유지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의 공급
인간생활에 대한 심리적 충족을 위한 역할
-> 만족감과 안정
.
.
-> 생활의 깊이와 폭을 풍성하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생활과 문화 레포트
  • 식생활과 문화Contents1. 음식과 문화2. 세계의 다양한 식생활 문화3. 세계 각국의 대표적인 식품과 음식4. 식생활 문화의 형성 요인5. 전통음식의 맛을 결정하는 향신료음식섭취: 생존을 위한 인간의 가장 기본적 행위채집, 수렵, 목축ㆍ농업ㆍ어업 등 수단으로 환경에 적극적 대응하여 먹거리 확보1. 음식과 문화조리ㆍ가공하여 다양한 음식 만듦음식 위생섭취로 인한 도구, 그릇, 상, 식탁 사용불의 발견식문화 구성요소지배계층과 피지배계층

  • 각국의 식생활 특성 및 비만발생과의 관련성
  • 식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도시화, 핵가족화 등 현대 사회의 가정은 주부의 취업기회가 증가하고 혼자 사는 세대도 많아져 어머니가 조리법이나 전통식사법을 전해주는 시기에서 점차 독립해 나가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외식시설, 가공식품의 증가 등으로 식생활에 큰 변화가 생겼으며, 이와 같은 경향에 상응하여 불규칙한 식사, 결식, 과식 등이 늘고 있다. 그 덕분에 세계 각국에서는 비만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세계

  • [문화경제] 한식의 세계화 진출
  • 문화세계 각국의 ‘외식 전쟁’=‘음식에는 민족의 혼이 스며 있다’는 말이 있다. 음식을 수출한다는 것은 곧 문화를 수출한다는 의미다. 또한 문화는 한 국가의 이미지이다. 일본이 ‘기무치’로 김치 종주국인 한국의 위상을 위협하고 불고기를 ‘야키니쿠’로 바꿔 세계인을 공략한 데 주목해봤을 때 그만큼 음식은 문화이자 하나의 혼이다.어떤 재료로 만든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사람의 성품이 달라진다고까지 한다. 나라마다 국민성이 다

  • [슬로우푸드]슬로우푸드(slow food) 운동의 등장 배경 및 활동 목적과 의미 이해, 슬로우 라이프를 위한 슬로푸드(반 패스트푸드 운동)
  • 식생활 문화를 계승 발전시킬 목적으로 1986년부터 이탈리아의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식생활운동을 말한다.특히 미국의 세계적인 햄버거 체인인 맥도널드의 패스트푸드에 반대해 일어난 운동으로, 맥도널드가 이탈리아 로마에 진출해 전통음식을 위협하자 미각의 즐거움, 전통음식 보존 등의 기치를 내걸고 식생활운동을 전개하기 시작, 몇 년 만에 국제적인 음식 및 와인 운동으로 발전하였다. 이어 1989년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세계 각국의 대표들

  • 한국, 중국, 일본의 문화차이를 식사예절 등으로 설명해 보시오
  • 문화차이2. 한국의 식사예절1) 한국의 음식2) 한국의 식사예절3. 중국의 식사예절1) 중국의 음식2) 중국의 식사예절4. 일본의 식사예절1) 일본의 음식2) 일본의 식사예절5. 한국, 중국, 일본 식사예절의 차이점1) 한국의 식사예절2) 중국의 식사예절3) 일본의 식사예절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나라와 민족의 식습관에 따라 음식을 먹는 도구가 다르다.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를 살펴보면 먹는 음식, 식사예절 그리고 식사도구가 다르다. 식생활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