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국, 일본의 문화차이를 식사예절 등으로 설명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국, 중국, 일본의 문화차이를 식사예절 등으로 설명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 중국, 일본의 문화차이
2. 한국의 식사예절
1) 한국의 음식
2) 한국의 식사예절
3. 중국의 식사예절
1) 중국의 음식
2) 중국의 식사예절
4. 일본의 식사예절
1) 일본의 음식
2) 일본의 식사예절
5. 한국, 중국, 일본 식사예절의 차이점
1) 한국의 식사예절
2) 중국의 식사예절
3) 일본의 식사예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나라와 민족의 식습관에 따라 음식을 먹는 도구가 다르다.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를 살펴보면 먹는 음식, 식사예절 그리고 식사도구가 다르다. 식생활 문화권을 식사방법에 따라 나누어 보면 숟가락이나 젓가락만 사용하는 문화권, 나이프와 포크를 사용하는 문화권, 손으로 식사하는 문화권으로 나눌 수 있다. 한국에서는 식사할 때 숟가락과 젓가락을 사용하고 중국, 일본에서는 젓가락을 주로 사용하고, 서양에서는 포크와 나이프를 사용한다. 식사하는 도구와 음
- 참고문헌
-
동아시아식생활학연구회, 세계의 음식문화, 광문각, 2006
김희섭 외, 세계 요리문화 산책, 대가, 2005
연구회 북 폴리오, 한국의 나물, 2004
윤재영 외, 고급 한국음식, 교문사, 2003
윤재영 외, 우리 음식의 맛, 교문사,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