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사료를 통해서 알아본 역사 속의 허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프뢰벨
(1782.4.21~1852.6.21)
1. 생애 및 시대적 배경
3. 유아교육론
4. 현대유아 교육에 미친 영향
2. 인간교육의 원리
5. 퀴즈
1. 생애 및 시대적 배경
1782년 4월 21일 목사의 막내아들로 태어남
-튜링겐 숲의 영향
프뢰벨의 생가
1799년 예나태학 철학과에 입학
교육자로의 길
- 1805년 외삼촌 사망 후 건축기사가 되려고 함
- 로찌학원(모범학교) 교사가 됨
- 페스탈로치의 영향
1813년 궁대에 입대(나폴레옹 전쟁)
카일하우에서의 교육활동
- 일반독일학원 창설
- 1826년 대표적인 저서 <인간교육> 발간
- 카일하우 학원의 폐쇄
새로운 곳에서의 교육활동
- 헬바에서 초등학교를 열고자 하였으나 실패
- 1831년 바르텐제 학원 창립
- 1835년 부르크도르프의 고아원 원장이 됨
유아교육에로의 길
- 바트 크랑겐부르그에 교육시설을 설립하여 유아교육에 힘씀
- 은물
- 유아교사 양성
- 킨더가르텐
- 유치원 금지령
2. 인간교육의 원리
(1) 형이상학적인 주요개념
(2) 프뢰벨의 교육목적
(3) 프뢰벨의 교육방법
(4) 교육의 내용
(1) 형이상학적 주요개념
가. 통일의 법칙
영원한 법칙의 주체 = 신
나 → 부분 & 전체
만물 → 부분적 전체
자연계 → 사물 사이의 보편적 법칙이 연결
나. 만유재신론
신→ 만물 중에 존재
& = 만유재신론
만물 → 신 가운데 존재
다.노작의 본질
노작 = 어린이의 모든 단순한 생산 활동
인간 생명의 창조적이고 자발적인 활동
생명 = 활동, 노작, 창조
생명 발전의 과정 = 노작교육 = 인간교육
※ 노작교육의 견해
1. 공리주의&실용주의
→ 직업에 대한 직업준비의 길
2. 페스탈로치
→ 직관, 독자적인 관련을 가진 인간 형성의 원리
3. 프뢰벨 → 인간의 본질
(2) 프뢰벨의 교육목적
교육목적 → 신성한 삶을 충실히 표현
※ 그러므로
프뢰벨 교육
→ 형이상학적 이상의 표현
인간의 궁극적인 희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서양 동화 가치관 비교
- 문학과 문화예술 문화예술을 통해 본 인간 소외 현상 찰리 채플린, ‘모던 타임즈’ 카프카, ‘변신`
- 문학과 문화 예술 변신 & 모던타임즈 - 맑스 변신 모던타임즈 비교
- 문학과 문화예술 ‘모던타임즈’와 ‘변신’에서 나타난 인간의 비인간화
- 프란츠 카프카의 변신과 모던타임즈 그리고 소외
- 영아발달_최근 3년간 보육기관에서 발생한 영아학대 사건을 다룬 기사 2개를 검색하고, 요약하기(기사의 출처와 URL 기입) 그리고 영아학대가 영아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학대 예방을 위한 방안과 대책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적어보세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도록 과제 작성할 것)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장벽을 넘지 못한 그것을 위하여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감천문화마을의 역사적 가치와 환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