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중국 간의 관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인도-중국간의 관계
목 차
Ⅰ. 서론
- 양국 관계의 정세
Ⅱ. 본론
1. 정치, 외교적 측면
2. 군사 안보적 측면
3. 경제적 측면
Ⅲ. 결론
-두 가지 측면에서 보는 양국관계 및 양국관계의 향후 전망
서론 : 인도- 중국 관계의 정세
1962년 국경분쟁 이후 영토 소유권을 둘러싸고 소원한 관계를 지속.
표면상 다시 긴밀해지고 있음 : 1970년대 후반의 긴장 완화와 탈냉전기의 국제정세.
(정치, 외교적 측면에서의 관계 증진은 지속되고 있다.)
인도·중국 관계의 개선은 탈냉전 이후의 신 국제질서 수립을 둘러싼 강대국들의 이해관계와 밀접한 관계
여전히 남아있는 장애물들 : 인접 지역 내 영향력, 군사·안보적인 측면과 경제 부문에서 상당한 긴장과 경쟁이 여전히 존재.
I. 정치 외교적 측면
(1) 국내 안정과 반서방정책의 추구
인도는 중국에서 공산정권 수립 후 미얀마 이후 최초로 중국정부 공식적으로 인정
인도와 중국은 양국이 합심하면 미국과 소련 견제할 수 있다고 믿음 - 양국 협력 필요성으로 인해 티베트 문제와 국경문제는 잠재되어 표출되지 않음
인도와 중국 1950년 외교 관계 맺음 - 최고 지도자의 상호 방문으로 우호 관계 유지
중국에 대한 인도의 우호적 태도
- 인도는 유엔 대표권을 국민당 보다는 공산당에 부여해야 한다고 주장
-일본과의 평화 협정 체결에 불참
(중국이 조약국이 아니라는 것이 불공평하다고 판단)
-티베트가 중국 영토임에 동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