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공감을 통한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토리텔링이란 단어 그대로 뜻을 풀이하면 story + telling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다.
단순히 이야기 한다는 것으로 받아들여질수 있지만 스토리텔링은 이야기함으로 대상에게 자극을 주어 극적인 반응과 효과를 유도하는것에 의의가 있다.
이것은 단순한 이야기를 한다. 라고 하기에는 많은 힘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는 광고에서 들어난 스토리텔링을 찾아보려 한다.
공감을 통한 스토리텔링
박카스 CF중
위 박카스 CF는 효율적인 스토리텔링의 정석을 보여준다. 시청자, 스토리텔링의 대상과 공감이 되는 소재의 사용, 친구에게 ‘생일파티 중’이라고 거짓말 아닌 거짓말을 해 그 상황의 감정 극대화 그리고 거기에 박카스를 집어넣어 이러한 상황에서 힘을 낼 수 있다. 라는 제품의 홍보까지 잘 이루어 내었다.
2.반전을 통한 극적인 스토리텔링
여타 소설, 영화, 드라마 등의 컨텐츠에서 반전은 극적긴장감을 최고조 시키는 좋은 요소로 활용되어 왔다. 또한 이것은 광고에서도 그러한 작용을 한다.
하이네켄 CF 중
멋진 분위기와 음악, 그리고 70년대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중후한 느낌의 배우와 미소 하지만 여자가 다가가 선택하는건 하이네켄 맥주. 반전이 의미를 가지려면 그것이 대부분의 사람이 그 상황을 생각해서 공감할수 있는 상황이여야 하고 그 생각이 틀려도 그것이 타당하다는 생각이 들어야 한다. 그것이 잘활용된 사례이다.
3.스토리텔링의 힘 - 공포심을 이용한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영상학] 리얼예능프로그램의 `리얼다움`(인기분석)과 발전증진전략 모색-해피선데이 1박 2일을 중심으로
  • 통한 아바타와 대화에서 현존감과 관련된 뇌 메커니즘 연구 : 정신분열병 환자의 특성,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권주연 (2010), TV 리얼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의 스토리텔링 연구 : , , 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옥민혜 (2010), 의 현실성 구축기제 : 상호텍스트성과 수용자의 현실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이종수 (2004), TV 리얼리티 : 다큐멘터

  • [국제경영] 부즈기업의 캐릭터 뿌까 해외시장진출성공사례
  • 사례로 보는)서비스 수출 길라잡이 /한국무역협회 -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화사업 성과와 비전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편뿌까공식홈페이지 & 영어권홈페이지http://www.puccaclub.com/매일경제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404422한겨레 21http://h21.hani.co.kr/arti/economy/economygeneral/14322.html중앙일보 인터넷 신문http://news.joins.com/article/328/3811328.html아이코닉스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아시아경제 2010.03.25 “토종 애

  • 감성마케팅 레포트
  • 사례:무엇이건 일단 촉각으로 판단을 하는 심리를 이용하여 고객이 해당 상품의 가치를 높게 느끼도록 하게 함. 특히 촉각은 그동안 마케팅 활동이 시각 및 청각을 기반하여 외관상의 디자인에 중점을 두어 직접적으로 제품이 주는 기능 및 느낌을 체감하는데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 점차 그 활용성이 증대되고 있는 분야이다. ‘만져라 반응하리라!’ 라는 광고 문구로 촉각마케팅을 펼친 사례. 햅틱 핸드폰은 음

  • 박카스 마케팅전략 및 광고분석
  • 사례-동아제약박카스donga.com 뉴스 Best&베스트 박카스-비타500 2004-11-08 기사수정 2009,10,9www.etoday.com 올해로 만 ‘쉰살’ 더 강해진 박카스우루사 2012-02-20 전민정 기자출처 박카스 vs 비타500 “한 판 붙자”|작성자 토요경제일반의약품 업계, `여전히 박카스가 큰 형님`출처 일반의약품 매출순위|이데일리 천승현 기자출처 순위역전; 비타500vs박카스|작성자 jumjan 블로그출처 비타500과 박카스를 통해본 마케팅 전략|작성자 짱PD 블로그 www.yaku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Positioning 전략① Targeting② Positioning③ Slogan3. 마케팅 실행 방안 1) 1단계: 서비스 개선① 모바일 앱의 UI, UX 개선② 카카오 뮤직과 연계를 통한 추천 알고리즘 서비스 강화 2) 2단계: 고객 유치 ①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② 제휴를 통한 이용자 유입경로 다각화③ ‘나를 표현하는 음악 찾기’ 어플리케이션3) 3단계: 고객 관리① 뮤직 다이어리② 스토리텔링 어워드③ 소비자 간담회 Ⅲ. 결론 및 나의의견Ⅳ.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