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공감을 통한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스토리텔링이란 단어 그대로 뜻을 풀이하면 story + telling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다.
단순히 이야기 한다는 것으로 받아들여질수 있지만 스토리텔링은 이야기함으로 대상에게 자극을 주어 극적인 반응과 효과를 유도하는것에 의의가 있다.
이것은 단순한 이야기를 한다. 라고 하기에는 많은 힘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는 광고에서 들어난 스토리텔링을 찾아보려 한다.
공감을 통한 스토리텔링
박카스 CF중
위 박카스 CF는 효율적인 스토리텔링의 정석을 보여준다. 시청자, 스토리텔링의 대상과 공감이 되는 소재의 사용, 친구에게 ‘생일파티 중’이라고 거짓말 아닌 거짓말을 해 그 상황의 감정 극대화 그리고 거기에 박카스를 집어넣어 이러한 상황에서 힘을 낼 수 있다. 라는 제품의 홍보까지 잘 이루어 내었다.
2.반전을 통한 극적인 스토리텔링
여타 소설, 영화, 드라마 등의 컨텐츠에서 반전은 극적긴장감을 최고조 시키는 좋은 요소로 활용되어 왔다. 또한 이것은 광고에서도 그러한 작용을 한다.
하이네켄 CF 중
멋진 분위기와 음악, 그리고 70년대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중후한 느낌의 배우와 미소 하지만 여자가 다가가 선택하는건 하이네켄 맥주. 반전이 의미를 가지려면 그것이 대부분의 사람이 그 상황을 생각해서 공감할수 있는 상황이여야 하고 그 생각이 틀려도 그것이 타당하다는 생각이 들어야 한다. 그것이 잘활용된 사례이다.
3.스토리텔링의 힘 - 공포심을 이용한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